문득 떠오른 내 아이디어 돈이 될 수 있을까? - 돈을 버는 생각의 기술
구정민.김기환 지음 / 포르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디어를 낸다는 것도 어렵지만 좋은 아이디어가 특허가 되고 특허를 많이 보유하고 있으면 재테크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해 졌다.

창업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만나는 직업을 육아전에 했었는지 직접적으로 물어 보지 못했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서 궁금중을 풀수 있지 않을까해서 읽게 되었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나뉘어져 있는 1장에서 아이디어를 도출 하는 방법으로 REAMS기법을 소개하고 있다.

책에 나오는 기법중에서 브레인스토밍과 로직트리, 트리즈는 나도 아는 기법들이였다. 그런데 REAMS기법은 처음 보았다.

REAMS는 Remove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하게 제거라가, Exchange 좋아보이는 다른 것과 바꿔라, Add 상상을 더하라 Change Material 재료를 바꿔라, Change Shape 모양을 바꿔라의 줄임말이다. 1장의 전체적인 내용은 REAMS기법을 이용한 아이디어 도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고 있다.

2장에서는 좋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한 방법과 생활 속에서도 돈이 되는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이부분은 기술이 들어간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기획, 새로운 상품 출시, 디자인, 사업 구상 등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부분이였다.

3장은 전체적으로 메모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당장은 쓸데없어 보이는 생각들이 모여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고 머리로 하는 기억은 오래 가지 못하니 메모를 잘 해두었다가 다시 꺼내어보면 놓쳤던 부분들이 보이기 때문이다.

큰틀에서 이책을 봤을때에는 좋은 아이이어를 어떻게 내는지와 특허출원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직접적인 재테크에 관한 방법은 나오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1장에서 아이디어 도출 방법으로 쓰인 REAMS기법이나 2장의 좋은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방법은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