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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다른 것을 본다 - 익숙한 것에서 낯선 것을 보는 힘, 개정판
송현석 지음 / 쌤앤파커스 / 2018년 2월
평점 :

항상 새롭고 다른 아이디어를 찾아 해메는 마케팅 담당자 광고, 디자이너, 예비창업자 등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롭고 다른 것을 찾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을 것이다.
나는 경영컨설턴트로 일을 하면서 예비창업자나 대표님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는데
새로운 상품, 사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마케팅등 경쟁사와 다른 것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을 많이 보았다.
어떻게 하면 다른것을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면 대표님들과 이야기를
나눌때 알려 드릴 수 있고, OB맥주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어필해서 성공을 했는지에
대한 성공사계들을 보면 그걸 살짝 응용해서 다른 곳에 적용이 가능하기때문에
'나는 다른 것을 본다'에서 그런 부분을 배우고 싶어 읽게 되었다.
우리가 할 일도 소비자들의 내면과 교감해 불편을 해소하고, 욕구를 충족하고,
불가능해 보였던 시장을 정복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책상 앞에 앉아서 보이는 것을 추론하는 대신, 직접 보이지 않는 것을 찾아 헤매라.
그 길은 멀고 험하지만, 모든 문제는 보이지 않는 길에서 풀리게 될 것이다. P46
이제 모든 장리는 종합예술화되고 있다.
그럴수록 더욱더 필요한 능력이 있다.
바로 전체를 읽는 힘이다.
경계가 무의미한 시대에는 메커니즘을 거머쥐는 사람이 진정한 승자가 된다. P49
트렌드에 맞춘 기획과 전략을 짜기 전에 한 발 물러서서 판의 흐름을 점검해야 한다. P54
카테고리, 즉 내가 나서야 할 싸움판이 동종 업계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비즈니스에서 경계를 넘나드는 일은 이제 특이한 케이스가 아니라 일상이 되어 버렸다. P65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제대로 깨닫는 순간, 강점은 강화된다.
자연히 약점은 흐릿해진다.
그 순간부터 우리는 한편의 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이것이 우리가 살아남는 방식이다. P174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직접 경험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책이 쓰여 졌기 때문에
휠씬 와 닿았다.
마케팅 이론으로만 가득 차있는 책보다는 이렇게 생생한 현장에서 경험한 이야기로
실패한 부분이나 성공한 부분 깨달은 부분을 이야기 해주는 책이 좋은 것 같다.
내가 항상 강조하는 것은 의미있는 다름이다.
단순하게 다르게만 한 기획을 가지고 오면 가차없이 면박을 주며 '의미있는' 다름을 고민하라고 질책한다.
우리가 하는 일은 브랜드의 생명을 지키고 힘을 키워주는 것이기에. P222
우리는 사람에 대한 무한한 관심을 가져야 하고, 관찰하는 동시에 밀접한 관계를 맺어야 한다. P258
리더는 자기 능력으로 성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아니다.
동료와 직원을 응원하여 지혜를 이끌어내는 존재가 리더이다. P265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상대에게 먼저 주어라.
리더인 당신이 먼저. P268
계속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다른관점, 다른생각, 다른시각 등등 '다름'을 엄청 강조하고 있는데 유능한 전략가가 되려면 이부분이 남들과 달라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도 뭔가 새로운게 없을까? 뭔가 다른게 없을까? 라는 호기심과 관심으로 관찰을
많이 하고 다녀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