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을 바라보는 안목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노경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이나모리 가오즈는 워낙 유명하신 분이셔서 경영에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해주실 줄 알았는데  책소개와 시작하며를 읽고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60년 가까이 회사를 경영하면서 내가 배운 단 한가지' 라는 문구에 솔깃했다.
경영을 하면서 필요한 자질이라던지 깨달음, 노하우 등이 분명 있으실 것이다.
인생에서도 필요한 부분이 있을 것이고 그래서 이분이 경영을 하시면서 
어떤 부분이 필요한지 어떤 부분에서 깨달음을 얻으셨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한수 배우기 우고 싶었다.


'나의 인생 방정식 : 인생과 일의 결과 = 사고법 X 열의 X 능력'
3개의 변수로 이루어 진다고 되어 있다.
마음을 가다듬고 편안함 속에서 조용히 책을 읽으면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는 부분이 많다.
총 27개로 나누어져 있는데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짧은 글로 이루어져 있어서 
전혀 지루함이 없었다.
제목만 봤을 때는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그렇지도 않다.




현명
사람은 긍지에 몰려 전전긍긍하다가도 진지한 태도로 문제와 맞붙기만 하면
평소에 상상도 못했던 힘을 발휘할 수 있다.
그리고 그 노력의 끝에는 자신조차 상상하지 못했던 멋진 미래가 펼쳐져 있을 것이다. P63


근면
지금 형편이 어떻든지 중요하지 않다.
남모르는 노력을 기울이며 죽을힘을 다해 일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그렇게 고생한 경험이 훌륭한 인간성을 만들고 풍요로운 인생을 실현한다고 믿는다. P77


도전
도전이란 그저 용기를 내어 일을 시작하는 것이 아니다.
또 단순히 무턱대고 가능성을 믿는 것도 아니다.
도전에는 '어떻게 해야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까?' 하고 
구체적인 대책을 궁리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P131


공부
꿈은 매일의 평범한 노력이 쌓여야만 실현되는 법이다. P137


반성
모든 인간에게 숨어 있는 아르다운 마음이 반드시 겉으로 드러날 것이다.
나도 그런 사람이고 싶다.
마음이 나날이 더 아름다워지기를 바라며 오늘도 부지런한 정원사처럼 내마음을 손질할 것이다. P181


이타
인생의 방향은 다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하루하루를 살며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달라진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이것을 꼭 깨닫기를 바란다. P205




'꿈은 매일의 평범한 노력이 쌓여야만 실현되는 법이다.' 라는 문장과
' 인생의 방향은 다른 누구도 아닌 자기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하루하루를 살며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달라진다. 
특히 젊은 사람들은 이것을 꼭 깨닫기를 바란다. '  라는 문장이 제일 와 닿았다.
거창하게 무언가를 이룰려고 하고 목표를 무리하게 잡았던 나의 모습이 상상이 
되면서 부끄럽게 느껴 졌던 부분이였다.
그냥 묵묵히 꿈을 향해서 꾸준히 실천만 했어도 되었을 텐데 말이다...
지금부터라도 오늘에 최선을 다하며 살아야 겠다.
오늘을 잘 살면 내일이 보이고 내일이 보이면 미래가 보인다는 말도 있는데~
이나모리 가즈오 작가님의 눈을 통해 인생을 바라본 안목이지만, 
인생을 바라보는 안목은 인생을 좀더 의미있게 살기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책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