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My Dog 강아지 집사 업무일지 - #반려견의 모든 것 #반려견지침서 #집사안내서 #다이어리 #건강수첩 #반려동물시리즈
오윤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딸아이는 어린이날이나 크리스마스 또는 생일에 항상 나에게 말한다.

"강아지 키우고 싶어요!"


아이가 이렇게 원하는데 한번 키워 봐??


나는 자신이 없어서 곧 포기하곤 한다.

"잘 알지도 못하는데 키워본적도 없는데 어떻게 키우겠어?"


하지만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해답지가 나타났다.


<강아지 집사 업무일지>


이미 반려견을 키우고 있는 강아지 집사 뿐만 아니라 키울 준비를 하고 있는, 키우고 싶어 망설이는 모든 사람을 위한 쉽고 재미있는 강아지 백과사전,


사실 고양이 집사라는 표현을 많이 봤지만 강아지 집사라는 표현은 많이 보지 못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에게 강아지 집사라고 표현하고 강아지는 개님이라고 표현을 한다.


그만큼 반려견을 존중해주고 또 반려견은 보호 받고 존중받아야 함을 우리에게 알려주는것 같다.


반려견에 대한 모든것이 담겨 있는 이 책에는 귀여운 일러스트로 반려견을 입양하는 준비에서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어떻게 함께 해야 하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고 있다.


반려견을 위한 용품 구입, 미용, 병원, 놀이, 목욕, 장난감, 출산등 세세한 부분까지 나와있고 TV동물농장에서 좋은 정보를 알려주고 계시는 차진원 수의사가 알려주는 여러가지 강아지에 대한 지식 또한 알려주고 있다.


말을 못하는 강아지는 여러가지 행동과 패턴으로 의사표현을 하는데 강아지가 보내는 신호를 잘못해석 하지 않고 올바로 해석하는 방법 등 세세한 부분에 이르기까지 상세히 알려주는 강아지 집사 업무 일지를 읽다보면 반려견을 잘 키워보고 싶은 용기가 생겨 나도 아이와 함께 자세히 읽어보고 반려견을 맞이하는 일에 더 신중을 기해 준비하려고 한다.


책의 부록으로 강아지 집사 다이어리가 있어 강아지에 대한 모든걸 쉽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이를 처음 낳아 키울때처럼 반려동물의 순간순간의 기록을 남길 수 있어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열심히 기록한다면 반려동물을 잘 돌보고 함께 하는데 더욱 좋을길것 같다.



정말 반려견을 키우려는 모든 사람들이 한번씩 읽어본다면 좋을테지만 앞으로 반려견 키우기를 꿈꾸는 사람은 꼭 읽어보기를 권장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