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lights 똑똑한 아이들이 노는 법 Things to Do (씽즈 투 두)
하이라이츠 어린이 (Highlights for Children) 지음, 신명덕 감수 / 소란i(소란아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맨날 tv에 드라마를 저보다 더 줄줄 꿰고 있는 중이라서 ott를 끊어야 할까 고민할 정도로 놀줄 모르는 우리집 어린이.

어릴적엔 차라리 혼자 앉아서 종이접기도 하고 실뜨기도 하고 색칠공부도 하고 나름 버라이어티하게 잘 놀았던거 같은데 요새는 더 흥미롭고 생각없이 보기만 해도 욕구 충족이 되는 것들이 많이 생기니 점점 놀이를 멀리하는 느낌이예요

이 책은 한마디로 말하자면 놀이 대백과 정도랄까요?

창의적 놀이길래 주로 만들기 위주일까??? 생각했는데 진짜 여러가지 분야로 다양하게 있어서 놀랄 정도였어요.

유치원 아이들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부터 옆에서 좀 도와줘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활동들도 있어요이렇게 만들기만 있음 재료만 주면 뚝딱 혼자 앉아서 두어시간은 금방일텐데요

막상 주중에는 학원이다 숙제다 시간이 없어서 시간내기 어렵지만 또 시간이 제법 여유 있는 주말에는 혼자 뭐 하고 놀지 어슬렁 어슬렁 거리면서 방황하는게 보이거든요. 그럴때 하나 던져 줌 좋겠어요.어릴적에는 집이 좀 지저분해 지더라도 촉각놀이든 물감놀이든 실컷 하게 해 줬는데 요즘은 좀 귀찮아서 안해준지 오래.

오히려 지금 해 주면 더 열심히 눈 반짝 거리면서 할텐데 반성해 봅니다만들기 실험하기 몸으로 활동하기 도 있지만 여자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꾸미기 등도 실려 있어요.

이런건 귀찮지 않게 혼자 쑥쑥 잘 할수 있으니 대 환영이죠.책 받자 마자 침대 누워서 목차보고 마음에 드는거 주루룩 고르더니 대강 읽어보고는 자 이거는 패스 이거는 앞으로 할거 나름 정해놓은거 같더라구요.

코로나가 진짜 아주 턱끝까지 와서 누군만나는것도 두렵고 밖에서 노는것도 좀 위험해서 대부분의 바깥 활동은 사람이 드문 시간에 주로 했는데 이렇게 집에서 혼자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당분간은 걱정 안해도 될거 같아요.

인덱스를 한참 붙여 놓은거 같은데 다 할 수 있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