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핵심 리딩 100 1 - 초등영어에서 중등영어로 레벨업하는 논픽션 리딩 집중 훈련! 미국교과서 핵심 리딩 1
TinyFolds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1월
평점 :
절판


엄마표 영어 진행 중이긴 한데 작년 한해 영어 진행 상황 생각해보니 정말 야매로 실행하고 있던지라 진짜 책 읽기랑 듣기 단어 외우기 말고는 딱히 해 왔던게 없던거 같아요. 기록하는건도 지지부지 했고 어떻게 1년을 그냥 보낸거 같기도 하고..

이제 고학년 되면서 학습식 영어(?)에 슬슬 익숙해질때도 됐다 싶어서 리딩서 이것 저것 관심있게 보고 있긴 했거든요

아이 처음 한글 뗀게 기적의 한글학습이였고 주변 친구들에게도 소개 많이 해줬었는데 영어 교재에 관심이 없다보니 이런 책이 있었는지도 몰랐네요.

여튼 한글을 무사히 잘 뗐으니 영어도 기대해볼만 하다 싶긴 합니다.논픽션 위주의 리딩서라는 타이틀 처럼 아이가 평소에 잘 읽지 않는 논픽션주제의 지문들이 있어서 간단히 읽기 연습용으로도 참 좋은거 같아요.

지문은 사실 크게 어렵지 않구요. 리딩서를 처음 해보는거긴 한데 아이 리딩 레벨이 3점대인데에 비해 지문은 훨씬 쉽지만 좀 집중해서 읽고 문제 풀이까지 해야해서 해본결과 조금 쉬운 레벨의 리딩서를 선택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qr 코드도 있고 지문을 직접 들어볼수 있어서 핸드폰 옆에 두고 아이가 혼자서 후루룩 듣고 풀고 간단히 하기 좋은 양입니다.

문제를 풀면서 핵심 단어라든지 핵심 내용이라던지 파악이 됐는지 확인이 되기 때문에 난이도에 있어서도 만족 스러운 수준 입니다.

하루에 지문 2개씩 해나가면 2달에 완료 할수 있는 수준이긴 한데 일단 처음인 지라 1주일동안 하나씩 천천히 해나가며 모르는 단어 찾아 외우기 중입니다.워크북이랑 정답지는 별책으로 되어있는데요. 본문으로도 학습적인 면으로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되긴 했는데 딕테이션 할 수있는 워크북이 따로 있어서 좋긴해요.키워드 단어가 있기도 하고 아이 수준보다는 쉬운거라 모르는 단어가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책 읽기로 영어 진행을 해 왔던 지라 정확한 스펠링을 모르고 있는 것들이 제법 되더라구요.

사실 엄마 입장에서는 저 단어들이 따로 모여져 카드 같은걸로 만들어져 있는것도 참 좋겠다 싶긴 합니다. 문제 풀이하고 쉐도잉하기도 적당한 수준이라 mp3 들으면서 쉐도잉도 진행 중이거든요. 따로 신경 써서 문단 선정해서 하지 않아도 참 편하네요.

속도로는 방학 끝나기 전에 마무리 하기 힘들겠지만 첫 리딩교재로는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