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부터 메가스터디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6권 - 초등학교 5학년 초등 메가 과학적 사고력 6
메가북스 초등과학 연구회.메떼오르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한눈에 들어오는 과학 학습의 개념과

메가 과학적 사고력 6권에서 다루는 4가지 내용입니다.

5학년이 되면 좀더 심도있게 내용을 다룬다기에

진작부터 만나보고 싶었던 깊이 있는 메가 과학적 사고력문제집이었지요..

5학년이 되면

날씨와 생활/ 산과 염기 / 물체의속력 / 우리몸의 구조와 기능

4가지정도 단원을 배우게 되네요..

정말 그러고 보니 여지껏 아이들 국어나 수학 영어 문제집은 열씸히 들여다 봤지만

과학은 제대로 본적은 이번이 첨인거같아요..

근데 아이를 지도하면서 느낀점이 엄마가 확실히 모르면

아이에게도 제대로 전달하는게 한계가 있더라는점.

그래서 아이에게 충분한 부가 설명을 전하지 못하면

즉, 아이가 충분히 이해를 하고 넘어가지 못하면

조금만 응용을 해도 쉽게 틀려버린다는걸 분명히 깨달았어요.

 

그런의미에서 원리알기로 한페이지에 나온 원리, 개념설명 부분은 정말 도움이 되는거같아요

이.. 원리 알기 부분은 미리 엄마가 확실히 이해를 하고나서

아이에게 설명을 충분히 해준후

이해를 한것을 확인하고 넘어갈수 있도록 구성이 된 페이지같아요

'원리 알기' 페이지를 활용한 엄마와 학습 > 아이에게 전달 > 개념 이해 확인

를 하고나면

뒤의 문제풀이는 그냥 술술 이네요.

 

그래서 이번 학년 부터는 학습 노트를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아이와 설렁 설렁 읽고 넘어갔던 설명 부분, 특히 수학이나 과학과 같은 원리를

이해해야 하는 과목들 학습시에 꼭 활용해보기로 했고요,

특별한 건 아니지만 내가 알아야 할것 / 내가 알아낸것 (즉, 이해한것)

으로만 나눠서 스스로 정리를 해보는거에요

 

* 노트의 반을 접어서 각 내용을 정리합니다.

 

문제집에서 핵심 설명, 그러니까 왼쪽엔 꼭 알고 넘어가야할 학습목표 정도를 스스로 적어보고

원리설명을 충분히 공유한후 스스로 이해한 내용을 오른쪽에 정리를 해보는 거에요

그럴려면 설명이 있어야 하니까 엄마의 역할이 여기서 필요한 순간이구요

 

이렇게 한 파트의 개념 설명과 학습 노트 정리 이후

다음장부터 바로 1일차씩 나오는 문제를 분량만큼 바로 풀었어요!

와~ 확실히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푸는것과 그러지 않은것과는 분명

차이가 있네요

이렇게 매일 한장씩만 지루하지 않게 풀어줄거에요




일주일에 5번, 하루 1장씩만 밀리지 않고

꾸준히 풀어주는거에요. 그리곤 단원평가용 문제도 별도로 구성되어있네요

노트는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펼치기 좋은 스프링 노트가 좋은거 같아요^0^

이렇게 방학준비를 야심차게 학습 노트도 만들어보면서

메가 과학적 사고력으로 스타트 해봅니다~


 

메가과학적 사고력,초등과학문제집,메가과학적 사고력6권,5학년과학문제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