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신사고 우공비 국사과 세트 + 쎈수학 4-1 - 전4권 - (우공비국어.사회.과학+쎈수학),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한권 한권 좀 보여드릴게요~

우공비 서포터즈로 뽑히면서 1월중 받았던

우공비 쎈수학 세트는 진작부터 스타트는 했었지요..

우공비 서포터즈 안했을때도 학교공부는 우공비로 계속 했었답니다

4학년이 되니 수학은 쎈 수학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나봐요^^

제일 먼저 4학년 수학을 좀 볼께요

책을 펴면 바로 새 교육과정 보충 자료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2014년도 4학년은 새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로 학습을 하기 때문에

그러니까 새로 바뀐 교육과정내 정확히는 ' 4. 분수의덧셈과 뺄셈 부분 '

인데요 이부분을 학습을 하기위해 분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아이들의 그 전 교과과정에선 이 부분을 학습 하기 위한 과정이

빠져있었다라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부분의 원활한 학습을 위해

보충과정으로 다룬 부분이라 보심될거 같아요!

바로 여기서 좀 할말이 있는데요

왜! 점점 이렇게 학습과정이 바뀌고 어려워지고 심화되어야만 하는지..

게다 3학년에 정상 과정을 배웠으면 바로 4학년으로 올라가도

기 학습 내용만으로도 정상으로 연장 학습이 진행이 되어야 하는거 아니에요?

그 변경된 과정은 정상적으로

그 전과정을 정상적인 학교진도를 맞춘아이들이라 할지라도

다음 학기를 또 정상적으로 마치려면 미리준비를 해야하는 게

있다라는 전제를 하고있는다는데서 화는 나지만 안 할수도 없고

그쵸?

이래서 다들 선행선행 하는것 같더군요..

학원에서나 다른 사교육기관에서 이 부분을 쟁점으로 실력 차별화를

하려고 할 거구요

비정상이래도 어쩔수 없으니 해야 하는거지만.. ㅎㅎㅎ

모르겠어요

그래서 전 우리 미니 그냥 학교공부는 평균만 되도 정~말 잘했다라고

스스로 기준을 두고 싶네요..

학교공부를 1등을 해라가 아닌

그리고 학교공부는 학교공부지만 아이가 정말 좋아서 잘 할수 있는 일을

찾아서 밀어주고 싶은데 아직 그게 무엇인지는 모르겠구요..ㅎㅎㅎ

그래서 문제집만으로라도 선행을 해줘야하는 현실..

선행 선행 사실.. 전 1학년 때만해도 선행이라는거 생각도 안했고

신경도 안썼던데 사실이에요

근데 다들 이미 학원이나 적어도 학습지로 선행들을 하고있었고

그렇지 않았던 정상적인 내 아이는 오히려 학교과정을 정상적으로

따라갔지만 상대적으로 뒤쳐지는 사태가.....

여튼 이 학교 공부 이야기만 나오면 할말 많지만

우공비 쎈수학 이야기로 돌아와~^^

그래서 그.. 바뀌는 문제의 새 교육과정 때문에

수록된 부분의 선행 학습부분이에요!


분수 에 대한 개념 정리와 확인을 하는 문제구요


살짝~ 분수의 개념 설명 부분 보여드릴께요

다행히 문제집 설명만으로도 학습은 가능합니다.요렇게 개념을 잡아주고

문제도 풀어보고요

새로 바뀐 교육과정에 따른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부분의

간단한 이해를 돕는 선행을 해볼수있어요~

매스컴에선 선행 문제있다 선행 하지마라 하지마라 의미없는 이야기 말고

교과과정을 결정하고 구성하는 주체들이

이런 사회적인 오류나 모순과 결국 여러가지 이해관계가 얽혀 있으리라

짐작은 하지만 싫으면 대한민국을 떠나야 하는것이 진리.. ㅋㅋㅋㅋ

워~워~

비싼 사교육 과외나 학원비는 감당 못하고

대한민국에서 내 아이라도 평균만으로라도 살게 해주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을 충족시켜주기

위한 노력으로 하고있는 것이 우공비와 같은 문제집이라면 학교공부대비 문제집이겠죠..

다시 전체 교과과정으로 돌아가

4학년 1학기에 배우는 내용이

1. 큰 수

2. 곱셈과 나눗셈

3. 각도와 삼각형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5. 혼합 계산

6. 막대 그래프

목차인데요

이번 바뀐 4학년 1학기의 새교육과정 변경에 따라

바로 4. 분수의 덧셈과 뺄셈 부분때문에

분수에 대한 개념과 이해 부분이 선행되어야 한다는거죠!


요렇게 친절하게 학습계획도 있구요

1. 큰수 에서도

A,B,C 로 학습 순서 구분을 해서

개념 이해 -> 유형별 문제 풀이-> 응용 문제 -> 마무리 평가

요런 식의 학습 순서에 따라 단원을 익히게 되어있구요


A는 기본 다잡기

B는 유형 뽀개기

C는 응용 문제 풀기로 학습단계설명이 나왔네요

사실 아이가 혼자서 첨 이라면 힘들수 있지만

이 부분개념 확인학습 부분만은 같이 해주고 있어요

바로 이부분이 엄마가 선생님이 되는 순간이라죠~^^



그리고 개념확인했으면 B단계로 가서 해당하는 유형을 문제로 뽀개보고^^



C단계는 좀더 난이도가 있는 응용 문젠데..

이부분은 나중에 학교 진도나가면서 하려고 남겨두었어요~

학교 공부도 안나간 현재에

어려운 응용문제 풀어서

틀렸네 맞았네 의미도 없는거 같아서요..

사실.. 예습보다.. 복습이 훨~씬더 중요하다라는사실

학교 공부해보신분들은 다 아시잖아여^^

저.. 학교 공부 잘~ 하는 사람은 아니였지만

방법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

진득하니 끈기부족하고 노력보단 꼼수를 더 즐기다 보니

이렇게 삼십대를 보내고있는거같아요..

ㅎㅎㅎㅎ

저야 이미 이렇게 엄마가 되었지만

우리 딸랑구들은 학교공부도 요령보단 실력으로 잘~버텨주길 바래요.. ㅎㅎㅎㅎ

급 떠오른

ㅋㅋㅋㅋㅋ

어제 회사 엘리베이터에서 명언때매 아주그냥 빵 터졌어여

" 청소년기에 머리쓰는것을 귀찮아하면 성인이 되어

손발이 귀찮아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완전 대박~ 공감이요..

미니야.. 엄마 저~ 명언 정~말 공감하고 살거덩..

우리 미니 꿈.. 꼭 이루길 진심으로 바라고^^
그러려면 학교공부는 평균이상은 해야해~~^^

화이링~


그리고 특히 수학의 경우 기본이 되는'연산'이 안되면

힘들기 때문에

요렇게 계산 비법책이라고 해서

연산도 연습할수 있도록 연산책이 구성되어있어서

요건 수학 진도와 무관하게 하루 1페이지든 1장이든 스스로 꾸준하게 해나갈수 있도록

지도해줄수 있을거 같구요

옆에.. 하얀 과목별 단원평가 문제집이 별도로 구성되어있는

우공비 쎈수학 세트는

학교 진도나가면서 단원 끝날때마다 단원평가를 보는데 대비할수있도록

추가구성된 문제집이랍니다~

요정도면 준비는 빠방한거 같죠^^

단순 세 자리수 x 단순 두 자리수

연산

백 이상의 곱셈 개념을 아는지에 대한 연습을 위한 구성이구요


4학년 국어 교과 과정도 살짝~ 보여드릴께요

요렇게 우선 개념을 잡아주고 확인 문제 풀기가 나오구요




사실 아직 교과서 배우기 전이지만

옆에 학습 개념 정리된거 2번정도 읽어보면 문제는 풀수 있더라구요~

어디까지나 예습이니까

당근 다 안맞아도 뭐라고 안 하기로 했어요!ㅋㅋㅋ

꼭 기억해야하는 핵심 내용은 노란 줄로 강조를 해두었으니

더 찝어줄수 있구요

단원평가는 나중에 풀어도 되는데

미니가 벌써 앞서갔네여~

나중에 학교 진도 나갈때 할거 없음 것도 심심한데

놔. 두. 자..ㅋㅋㅋㅋ

풀다 말았어요,,.


개념 정리와 확인 문제 풀이로 가볍게 예습을 하고

나중에 역시 학교 진도 나가면서 복습을 좀더 촘촘히 할 계획으로

역시 국어도 시험비법책과 함께 나머지 문제는 놔두면서

예습을 진행하고 있어요!

요렇게 책장에 3학년꺼 치우고 4-1학기 우공비 쎈수학 세트로 채워놓으니

든든하네요~^^

우리.. 평균이상만 하자꾸나~

미니야~

학교공부 1등이 목표가 아니야

대신 과정은 열씸히 충실하게 해주자!

평균이상.. 힘들다는거 알어!!

엄마도 열씸히 응원할께!!!

사랑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