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신사고 우공비 국사과 세트 + 쎈수학 4-1 - 전4권 - (우공비국어.사회.과학+쎈수학),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 4학년이 올라가는 미니의 다짐!

이거~ 이제 우리 미니에게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라 해야겠네여~

지금 컴퓨터를 배우고 있는 중인데

ㅋㅋㅋㅋ

어느정도 인터넷 활용하는 거 능숙해지면

블로그 개설해서 운영해 보라고 할 예정이에요~

너가 한건 너가 직접 올리게~ ㅋㅋㅋㅋㅋ

여튼..

우리 미니의 우공비 초등 신학기 예습 2탄으로

아까 올린 국어/수학에 이어~ 사회/과학 도 좀 구경시켜 드릴께여

네.. 기본 과목 국, 수, 과, 사에요!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우공비 친구들은 다음과 같이 약속합니다

공부를 잘할수 있다고 믿습니다.

매일 계획한 시간에 스스로 공부합니다.

책상에 바르게 앉아서 공부합니다.

꼼꼼히 읽고 찬찬히 생각하여 문제를 풀어봅니다.

또박또박 바른 글씨를 써가며 공부합니다.

이것을 꼭 읽어보고 시작하라 해야겠어요

학습할 마음가짐+스스로 잘 할수 있다는 주문 이라는 생각이^^

와우~ 밑에 보이세여?

위 사항을 꼭 지키겠다고 맹세하고 자기 도장이나 사인을 하라네여~

음.. 자기만의 약속을 하라는거죠!

좋아요!^^

 


한가지.. 제가 우공비 참고서를 쭈~욱 보다보니

공통된게..

그림과 사진자료가 많다는건데요..

이유가 있었네요~

사실 내용이 쉬운 편은아니라서

글씨만 빡빡하게 들어가 있음 어렵게 느껴질수 있는것도

이렇게 그림과 사진으로 이해를 하게되면 훨~씬 쉽게 와닿을수 있는거잖아요

이미지 연상 학습법이라고

의도된 구성이었네요!

아직은 좀 어린 초등학생들에게 사회나 과학 과목에 있어서

다소 생소하고 어렵게 느껴질수 있는 내용들을 이미지로

쉬운 개념으로 이해시키는 학습법이라는군요~

좋아요!

 

4학년 1학기 사회시간엔 우리 미니가 촌락/도시/민주주의에 대해서

배우네요~

ㅎㅎㅎ

나도 초등학교때 그래나?

흠흠..

중학교때 배웠던거 같은디..

 


 

내용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만화와, 그림 사진 자료로 자세히 이해를 돕고 있어요!

그리고 핵심 내용은 역시 노란 줄과 옆에 핵심 정리로

놓치지 않구요

개념 설명과 핵심 정리부분에서 엄마가 역시 짚어줄수 있구요~

여기서 엄마는 선생님!ㅋㅋㅋㅋㅋ

그리고 아이는 노란색으로 줄쳐진 부분을 포함 다시한번

정리된 부분을 읽어보라고 해줍니다


 

 

 

그리고 실력 올리기는 추후 복습때 해줬어야 하는데~

또 미니가 미리 풀어주었네여!

아주그냥 쏘나기.. ㅋㅋㅋㅋㅋ

괜찮아.. 괜찮아~

나중에 학교가서

수업 들으면서 복습으로 다시 해주자고~

과학도 구성은 사회와 같네요~
그림으로 개념 설명


 
 

 

 

중요한 부분은 이렇게 노란줄로 구분을 하므로
사실.. 이부분만 중점으로 해서 읽어주고 학습해주면
핵심을 공부해주는거 같아요
하지만..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 문제를 풀수있다는 사실..
구성은 사회와 똑같지요

 

 

나중에 학교수업때 보충할 단원별 단원평가 문제집으로
복습을 보충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