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서 뭐가 될래? - 나의 꿈, 나의 미래 처음 만나는 학교
고상한 그림책 연구소 지음, 안경희 그림 / 상상의집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꿈은 너무 중요하죠.

내가 나중에 해보고 싶은 것
장래희망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와 자주 나누던 중에
‘커서 뭐가될래?’ 라는
제목부터 흥미로운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주변에서 너는 커서 뭐가될래?
라는 말을 자주 듣는 주인공 ‘이호’ 가 나와요.
그러던 어느날
길을 가다가 거울을 만나게 되는데
어랏?
이상하게도
내얼굴이 보이지 않아요.
내얼굴은 보이지 않던 거울이
동화작가가 된 엄마의 모습
소방관상을 타는 아빠의 모습이 비치고 있네요!
너무 신기한 주인공 이호는
거울을 가지고 여기저기를 다녀보니,
모두들 자기가 갖고 있는 꿈으로 비춰지는거예요.

​내가 좋아하는 것 그리고 내가 잘하는 것을
생각하고 적어보면서 이호의 꿈도 찾아보았어요.
​여러가지 꿈을 자꾸 생각하다보니
너무너무 많아져서 그만 거울이 뻥!!! 터져버렸어요.
좋아하고 잘하는 여러가지를 생각한 이호는
드디어 꿈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가수도 되고, 축구선수도 되고, 대통령도 될 수 있는 영화배우가 될 거예요!” 라고 외치는 슈퍼스타 라고요.

보통,
내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비슷한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좋아하면서 잘하는 일을 찾는게
바로 나의 꿈을 찾는일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너무 반짝반짝 예쁘게
크고 있는 내 아이의 꿈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