탱고 인 부에노스 아이레스 - 탱고를 찾아 떠나는 예술 기행
박종호 지음 / 시공사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 여인의 향기를 보셨나요?

저는 김선아씨와 이동욱씨가 함께 춘 탱고가 기억에 남는데요.

책이나 영상, 사진을 통해 조금씩 접해온 탱고.

 

탱고 인 부에노스아이레스는 탱고에 대한 관심을 더 키울 수 있는 책이었어요.

그동안 느껴온 탱고의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표지.

 

지은이는 풍월당의 대표이자 오페라 평론가인 박종호님이예요.

탱고의 고향인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시작되는 탱고 인 부에노스아이레스.

 

 

 

탱고라는 춤이 어떻게 생기게 된 것인지 알 수 있었던 책 초반.

탱고는 원래 남자끼리 추는 춤이었다고 해요!


 

 

이 책이 매력적인 이유는 탱고의 느낌이 물씬 나는 사진들이 곳곳에 있기 때문이예요.

 

여행기 읽는 걸 좋아하는 저에게 특히 더 재미있었던 부분.

한 때 세계에서 다섯번째로 부유했던 나라인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는 남미의 파리라고 불려요.

그러나 지은이는 남미의 파리가 아닌 부에노스아이레스만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어요.

 

부에노스아이레스의 탱고 바와 탱고클럽에 대한 사진과 글을 읽는 것만으로도 이국적이고 이색적이었어요.

 

 

사진 한 장으로 제 눈을 사로잡은 카미니토, 지금도 여전히 작은 길.


 

지금도 라보카에 가면 탱고 동작을 취한 사람들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아쉬운 점은 탱고 자체를 즐기면서 추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찍히고 돈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직접 가서 보고 싶은 곳!


탱고를 출 때 잘 어울리는 의상.
여인의 향기에서 김선아씨가 탱고를 출 때 입은 의상 또한 아래 사진처럼 타이트하면서도 관능적인 의상이었죠.

 

탱고가 처음 탄생한 이후로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를 볼 수 있었던 부분.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글쓴이의 생각도 읽어보고 저도 생각해볼 수 있었어요.

탱고 말고도 매력적인 것이 많은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매혹적인 장소도 소개되어 있어요.

멀지만 가보고 싶은 그곳 아르헨티나.

 


 

탱고에 관심 있는 당신이라면 꼭 들어보아야할 탱고음반!

글쓴이가 추천하는 탱고음악을 들으면서 탱고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초판한정첨부음반으로 책 안에 cd도 들어있어요^^

 

 

 

탱고에 대해 관심은 있었지만 탱고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볼 기회는 별로 없었던 것 같아요.

탱고 인 부에노스아이레스는 탱고에 대한 지식도 얻고 탱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여행지로서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매력도 느낄 수 있었어요^^

 

탱고와 함께하는 예술기행기, 탱고 인 부에노스아이레스와 함께 탱고에 한 걸음 더 다가가 보시는 건 어떠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