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1 - 만파식적 편 : 신비한 피리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1
설민석.남이담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역사를 알아가는 첫걸음으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추천해요!

2017년 첫 출간 이후, 누적 판매 600만 부에 이르는 학습만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처음 접하는 한국사를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해 역사 배경지식을 유익하게 전달하고 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31권에서는 "타임 드래곤의 송곳니"를 찾아 떠나는 새로운 모험이 시작돼요.

시간 여행 장치인 마법 분필에 이상이 생기자, 마법 분필의 재료인 타임 드래곤의 송곳니를 찾아 나서는 설쌤 일행!

설쌤과 함께하는 시간 여행을 통해 통일 신라 신문왕은 어떤 일을 했는지, 만파식적 설화에 담긴 의미는 무엇인지 알 수 있었어요.



도착한 곳은 통일 신라 신문왕 때의 감은사.

설쌤 일행이 주변을 둘러보던 중, 장난을 치던 솔개가 신문왕에게 붙잡히게 돼요.

설쌤 일행은 신문왕을 찾아가 솔개를 풀어 주면 왕권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다고 알려주게 돼요.

탄탄한 스토리와 깊이 있는 내용으로 어린이 독자를 사로잡은 설민석의 한국사대모험!

이제는 TV 애니메이션과 뮤지컬로 뻗어 나가는 대표 한국사 IP!

신나는 한국사모험 이야기를 다양하게 즐겨 볼 수 있어요!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와 함께 보는 우리 문화유산’ 등 주제별 부록으로 역사 배경지식을 쌓게 돼요.

앞에서 읽었던 역사학습만화를 더 깊이 배울 수 있어요.


솔개를 구하기 위해 신문왕을 돕기로 한 설쌤.

어느 날, 신문왕은 감은사 앞바다에 섬 하나가 떠내려오고 있다는 보고를 받아요.

섬의 정체를 확인하기 위해 귀족들과 함께 바다로 향했는데 그곳에서 용을 보게 돼요.

용은 신문왕에게 대나무를 주며 피리를 만들어 불라고 하는데 그것은 만파식적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어요.



신문왕은 만파식적을 이용해 귀족들과 백성들의 마음을 얻어요.

그리고 설쌤 일행의 도움을 받아 왕권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들을 하나씩 실행해 갑니다.

신문왕은 김흠돌의 반란을 진압한 뒤, 강력한 왕권으로 나라를 안정시키고자 했어요.




만화를 읽고 나면 문제들을 풀어봤어요.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을 바탕으로 출제한 ‘한국사 핵심 20문제’로 자연스레 한국사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책 뒤에 실린 교과 연계표를 확인한 뒤, 초등 사회 교과와 관련된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교과서와 함께 읽어 보세요.

한국사 시간이 한층 재미있고 쉬워질 거예요.



설쌤 앱에서 설렘 코드를 등록해 '신문왕 캐릭터 아바타'와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우리 역사 이야기 설쌤 앱 통해서 영상을 볼 수 있어요.



​한국사를 어떻게 시작할지 모르겠다면? 조금 더 쉽고 재미있게 한국사에 접근하고 싶다면?

현직 초등 교사 강력 추천! 학급 문고로 활용하는 한국사 도우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으로 시작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