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1 : 모네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 1
이창용 기획, 오수민 글, 김혜연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00만 부 누적 판매 어린이 학습만화 베스트셀러 <대모험 시리즈>의 신규시리즈!!

JTBC <톡파원 25시>, MBC <선을 넘는 녀석들-더 컬렉션>, tvN <벌거벗은 세계사> 등 화제의 방송 출연!

예술 작품에 담긴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도슨트 이창용’의 첫 번째 어린이 동화가 출간했어요.




"도슨트 이창용의 미술 대모험"은 시간 여행을 떠나 예술가를 만나고, 작품에 담긴 이야기를 전해 주는 책이에요.

도슨트 이창용을 닮은 캐릭터 ‘도리’는 마음의 문을 닫은 여자아이 ‘클로디’에게 세상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기 위해 여행을 시작하게 돼요.




그림과 조각 등 예술품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은 도슨트.

미술관에서 만난 사람들은 그를 '도리'라고 불러요.

도리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작품을 소개하면서 가장 보람찬 일을 하고 있었어요.



어느 날, 도리는 집 주인의 부탁으로 클로디를 돌보게 되고 우연히 아이의 속마음을 알게 되요.

도리는 마음의 문을 닫고 있는 클로디에게 세상의 아름다움을 알려 주기로 결심을 하게 됩니다.




마법의 시계를 통해 모네의 정원에 도착한 도리와 클로디!

지베르니에서 정원을 가꾸며 그림을 그리는 모네를 만나게 돼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그는 깊은 고민에 빠져 있었는데 과연 모네에게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또 어떤 작품을 만나게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이야기 속에서 만나는 교과서 작품들과 예술가의 마음에 공감하는 부분이 참 매력적이에요.

두 주인공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줄글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미술 교양 이야기는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요.

교과서에 나오는 명화는 물론, 알고는 있지만 자세히는 몰랐던 작품까지 쉽고 이해할 수 있더라고요.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화가가 어떤 인생을 겪어왔는지 알게 되고, 모네의 대표적인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도슨트 이창용만의 설명으로 그림에 대한 배경지식을 알게 돼요.




화가의 마음을 담은 그림책, 예술 작품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주는 도슨트 이창용!!

다음 편에도 어떤 화가를 소개할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