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 태양의 신 아폴론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
설민석.남이담 지음, 이미나 그림, 김헌 감수 / 단꿈아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 선생님의 풍부한 상상력을 더한 새로운 대모험 시리즈!!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7권, 태양의 신 아폴론> 출간되었어요.

낯설고 어려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아주 쉽고 재미있게 재구성했어요.


설쌤이 들려주는 재미있고 생생한 신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로마 신화에 대해 몰입감이 높아져요.

그리고 주인공들이 겪는 신비한 일들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신들에 대해 알게 돼요.


가족을 지키기 위해 괴물 피톤에 맞서는 아폴론!

과연 아폴론은 피톤을 물리치고 올림포스로 올라갈 수 있을까요?




제우스와 사랑을 나누고 쌍둥이를 임신한 여신 레토!

레토는 출산을 앞두고 아이 낳을 곳을 찾아다니지만 헤라의 방해로 누구도 레토에게 자리를 내어주지 않았어요.

그때 레토 앞에 나타난 북풍의 신 보레아스!

제우스의 부탁으로 레토를 안전한 섬에 데려다주게 돼요. 그리고 무지개의 여신 이리스를 비롯한 몇몇 신들도 레토의 출산을 도우러 와요.

레토는 무사히 쌍둥이 신을 낳게 되었어요.




헤라의 부탁을 받은 피톤은 아폴론과 아르테미스를 잡아먹기 위해 세상 곳곳을 돌아다녔어요.

피톤은 레토와 쌍둥이 신들이 있는 곳을 알 수 있는 예지 능력이 있었어요.

그리고 커서 화살로 피톤을 물리치게 되었어요.


인간들을 괴롭히던 괴물 피톤을 무찌른 용맹함을 높이 사, 제우스는 신들의 왕이자, 아버지로 인정해 주었답니다.

아폴론은 태양의 신, 아르테미스는 달과 사냥의 여신으로 되었어요.


새롭게 올림포스의 일원이 된 아폴론과 아르테미스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였어요.

아르테미스는 결혼보다는 평생 사냥을 즐기며 순결을 지키고 싶었고, 아폴론은 자신의 폭발적인 인기를 마음껏 즐겼어요.




아폴론은 우연히 만난 사랑의 신 에로스를 그저 어린 신이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큰 실수였답니다.

에로스의 황금 화살에 맞으면 누구든 마주친 이와 금세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하지만 납 화살은 누구든 마주친 이를 증오하게 하는 힘이 있었어요.

다프네는 아폴론을 증오하게 되었어요.

에로스의 화살이 한번 심장에 박히면 그 누구도 뺄 수가 없었어요.


아폴론은 다프네를 향한 그리움을 참지 못하고 그녀를 계속 쫓아다니며 사랑을 표현했어요.

다프네가 나무로 변하면서 에로스를 무시했던 것을 후회하고 허무하게 사라진 다프네를 그리워했어요.

아폴론은 다프네가 변한 월계수 나뭇잎으로 관을 만들어 머리에 쓰고 추억했어요.

월계수는 아폴론을 상징하는 나무가 되었어요.



앞에서 읽은 내용을 쉽게 차근차근 설명한 신화 정보!

풍성한 시각 자료를 보며 신화의 다양한 모습을 보면서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돼요.


OX 퀴즈, 다른 그림 찾기, 그림 퍼즐, 초성 퀴즈, 낱말 퍼즐, 색칠하기 등 재미난 놀이로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있어요.





설쌤 앱에서 설렘 코드를 등록하여 '에로스 캐릭터 아바타'와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8권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본 도서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