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6 - 관도대전의 승자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6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기다리던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6권이 나왔어요!!

처음 읽어보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새롭게 탄생된 삼국의 역사와 소설에서 꼭 필요하고 감동이 될 만한 내용들을 설민석 선생님이 가장 쉽게 들려주고 있어요.

어린이고전 중국역사 삼국지에서는 혼란한 세상 속에서 꿈을 펼치며 나아간 영웅들의 용기와 지혜가 담겨 있어요.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덧붙여 멋진 판타지 세계를 그려져 있기 때문에 삼국지 인물들보다 실감 나고 색다른 그림으로 만들었어요.

복잡한 이름, 반복되는 사건을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고 쉽고 재미있는 초등학습만화!!




조조 대 원소, 두 영웅의 대결!

관도대전의 승자는 과연 누구일까?

드디어 관도에서 맞붙은 조조와 원소는 서로의 지략을 뽐내며 치열한 전투를 벌이게 돼요.



조조에게 식량 창고를 공격당한 원소는 급히 기주 땅으로 돌아가서 조조와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해요.

원소가 기발한 계책을 썼지만 조조는 아무렇지 않게 막아 냈어요.

조조가 원소를 잘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이었어요.

두 사람은 어린 시절부터 짓궂은 장난을 치며 어울려 다니던 사이였으니까요.

관도대전이 끝난 후, 조조는 원소와 내통했던 자들의 편지를 발견하고 모두 불태워 버리라고 명령했어요.

원소를 물리치고 전쟁에서 승리하려던 목표를 이루었기에 작은 잘못 들은 모두 눈 감아 주기로 했어요.


한편으로 배신자들을 끄집어 처벌하는 것보다 그들을 용서하고 앞으로 충성을 기대하는 것이 자신에게 더 큰 이익이 될 거라고 생각했을 거예요.





유비는 뛰어난 인재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찾아가게 돼요.

유비가 제갈공명의 초가집을 세 번이나 찾아갔다고 해서 이를 '삼고초려'라고 이름을 붙이게 되었어요.

삼고초려는 뛰어난 인재를 얻기 위해 참을성 있게 정성을 다한다는 뜻이랍니다.



삼국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인물 제갈공명이 등장!!

역사에는 정치가의 모습으로 삼국지연의에는 천재적인 지략가의 모습으로 나와요.

유비와 만난 제갈공명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삼국지의 배경이 된 역사 속의 실제 인물과 사건 등 배경지식과 정보를 권말 부록에 꼼꼼하고 정확하게 담겨 있어요.

초등학습만화 만화삼국지를 더 깊게 배우게 되고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어요.



<삼국지 대모험>은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남다른 상상력을 더해 만들어졌어요.

그래서 <삼국지연의>와 같은 이야기도 있고, 상상력으로 새롭게 창작한 이야기들도 있어요.

한눈에 보는 삼색 삼국지를 비교해 만나볼 수 있어요.



설쌤 앱에서 설렘 코드를 등록하여 '삼고초려 유비 캐릭터 아바타'와 500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다양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고 역사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중국역사 삼국지에 대해 어려워하는데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을 읽으면서 몰입감 쑥쑥!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17권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