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롱이의 기도 즐거운 그림동화 여행 6
양정숙 지음, 이순희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어릴때부터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았어요.

친구의 강아지가 굉장히 난폭했는데 그 강아지를 본후 싫어진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우리 아이들도 강아지를 좋아하지 않아요.

더군다나 얼마전 학원에서 돌아오는길에 주인없는 강아지가 쫓아와

눈물, 콧물 범벅이 되고 애가 하얗게 질린적도 있었어요.

모든 강아지가 무섭고 난폭한건 아닌데

편견을 가지게 될까 걱정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소개할 책을 읽고는 모든 강아지들이

무서운 존재가 아니고 사랑스러운 강아지도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혼자 사는 할아버지와 유기견 알롱이의 이야기

책을 받은후 표지를 보는데 무슨일이 있을지 상상이 되더라구요.

강아지가 119구급차가 떠나가는것을 보고 있어요.

집주인이 어디가 아파서 알롱이가 기도를 하는구나...

어떤 깊은 사연이 있는지 내용이 궁금해 졌습니다.

 

알롱이와 할아버지는 오일장에서 만났어요,

주인을 잃은 강아지가 할아버지 뒤를 졸졸 따라갔거든요.

할아버지는 그 강아지를 알롱이라고 부릅니다.

할아버지 댁에 오는 요양보호사가 지어주었어요.

그때부터 강아지는 알롱이가 되었어요.

사실 알롱이는 주인이 있는 강아지였어요.

하지만 잦은 병치레에 전주인이 알롱이를 시장에 버린것 같았어요.

그래서 유기견이 되었어요.

요즘 유기견 많이 생기죠.

강아지를 키우는 가정들도 많지만 반대로 알롱이처럼

키우다가 버려지는 강아지들도 많다고 해요.

아이가

"엄마! 왜 강아지를 버려? 아프다고 버리는거야?"

아이에게 뭐라고 설명을 해줘야할까요??

그런 사람들도 있지만 강아지를 아끼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많단다.

 

알롱이는 할아버지 뒤를 졸졸 따라다니며 할아버지를 도와줍니다.

고추모종심을때 앞발로 흙을 꾹국 밝아 주기도 하고

죽순을 딸때도 물어다 한곳에 모아두기도 합니다.

할아버지도 알롱이를 정성껏 보살펴주십니다.

할아버지와 알롱이에게 예쁜 추억들이 하나둘 생겨납니다.

할아버지와 알롱이는 닮은점이 있어요.

목에 생긴 혹도 혼자인 것도....

 

그러던 어느날 할아버지가 119에 실려가게 됩니다.

과연 알롱이는 할아버지를 다시 만날수 있을까요?

할아버지는 건강한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오실까요?

이 책은 결말이 나와 있지 않아요.

책표지의 그림이 마지막 부분의 이야기입니다.

저와 아이들은 뒤에 있을 이야기를 상상해보았어요.

할아버지는 금방 쾌차하셔서 집으로 돌아오셨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알롱이는 유기견 보호소에 가게 되었다

등등

여러 상상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바라는건 할아버지가 건강해지고

알롱이와 행복하게 살게 되는 거랍니다.

이책을 다 읽고 아이의 눈에는 눌물이 뚝뚝 흘러 내렸습니다.

할아버지가 알롱이를 알롱이가 할아버지를

생각하고 걱정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아이가 느꼈기 때문지요.

그리고 아이는 강아지에 대한 두려움을 좀 떨쳐 낼수 있었어요.

유기견에 대한 이야기, 반려견이 된 알롱이

마음이 따뜻해지는 한권의 책을 읽어서 좋은 시간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가문비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