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사피엔스 - 전혀 다른 세상의 인류
최재붕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어 적응하기 어려운 세대들이 아직 남아있고, 그 발전 속도를 따라잡기 무섭게 AI시대가 도래했다. 이 ai시대는 실력으로 인증해야 하는, 구독과 좋아요의 숫자에 따라 성공의 여부가 정해지고 디지털에 인공지능이 더 해진 복잡하면서 간단한 시대이다. 이 메타 세상이 반갑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우리들은 AI를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까?

AI는 앞으로 사회 전반적인 모든 분야에 적용 될 수 있으므로 사피엔스들의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 줄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존재 일 수 밖에 없다.
그래서 거대 자본들이 ai 관련 산업에 몰려 있는 것으로 쉽게 확인 할 수 있고, 앞으로 더 발전하는 ai산업을 예상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 나라에서는 흥선대원군이 환생 한 것 처럼 ai 도입에 대해 부정적인 경향이 있다.
심지어 우리나라는 ai 발전이 가능한 기업을 보유한 나라로서 발전의 가능성이 무궁무진 함에도 불구 하고 말이다.

메타 세상이 됨으로서 국경이 없는 사회가 됨으로서 국경을 넘지 않아도 타국의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교육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의료 소외지역에 대한 문제와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의사 수 부족을 해결 할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하고 있다.

이런 무궁 무진한 메타 인더스트리 시대에 차려진 밥상인 우리 나라의 대기업들은 주저하지 말고, 주전국에 참여하기를 충고한다.
그리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으로서도 새로운 것에 대해 주저하지 않고 받아들이길 추천한다.

Ai에 대해 긍정적인 부분에 대해 밝고 긍정적인 면에대해 주로 예시를 들어
앞으로 펼쳐진 밝은 미래에 기대감이 한 껏 상승하게 됐다.
하지만 너무 긍정적이라 부정적인 면에 대한 궁금증도 상승하게 됐는데, 셀프로 찾아야 봐야 해서 언제 찾아볼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앞으로 와야할 세상이라면 하루 빨리 받아들여야 겠다는 생각이면서, 언제나 한편으로는 두렵다.

하지만 AI에 대해 메타인더스트리에 대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