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한국사 세계사 1 - 한 번에 끝내는 중학 역사, 2018 학교도서관사서협의회 추천도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통 시리즈
김상훈 지음, 조금희 그림 / 성림원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이책은 중학교에서 다루는 한국사와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기 좋은 책인데요.

전 한국사와 세계사가 연계되어

설명되어지니 비교하면서 더 잘 이해가 되었어요.

쭌군이 중학교에 입학하게 되면서

역사를 어떻게 준비해주어야할지 고민이였는데

이야기책 보듯이 편하게 읽어볼 수 있었어요

 

지은이 김상훈님은 아버지의 맘으로

역사를 재미있게 접하게 해주고 싶어서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해요.

무엇보다 역사가 지루한 과목이 아닌

재미있는 과목이란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고 해요.

 

 

차례입니다.

우리역사의 시작부터 현대까지의 역사를

좀 색다르게 이야기 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재미있는 것은

우리의 역사를 이야기 하면서

같은 시기의 세계이약도 함께 적어두어

비교하면서 보기 좋았어요.


또 독특한 점은 히스토리 마인드맵이라고 해서

생각의 확장을 도와줍니다.

 

위 사진처럼 사진자료와 함께

세계이야기도 들려주니 더 흥미롭게 볼 수 있구요.

제가 생각하는 통한국사 세계사의 장점은

이야기책을 읽듯이 편하게

한국의 역사와 세계의 연사를 연계하면서

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또 이야기방식이 지루하지않아서 금새 읽혀지고

더불어 중학교의 역사과목학습에도 도움이 되구요.

무엇보다 왜 역사를 공부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주니 역사가 더 이상 지루한 과목이 아니라

꼭 알아야할 이야기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