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섬의 여왕 - 중식 셰프 정지선의 쉽고 간단한 딤섬 54
정지선 지음 / 북스고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딤섬의 여왕 중식 셰프 정지선의

노하우가 담긴 책 '딤섬의 여왕'입니다.

아마도 딤섬을 안좋아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 ^^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음식이지요.

얼마 전 냉장고르 부탁해에서

정지선 셰프가 딤섬을 만드는 걸 보았는데

한 번 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요.

왠지 오래된 장인만 할 수 있는 요리 같아서

엄두를 못냈는데 책을 보니 저같은 일반인도

고급진 딤섬을 만들 수 있었을 것 같아요 ㅎㅎ

뷔폐에 가면 항상 두번이상 가는 코너가

딤섬코너인데요.

남녀노소 즐기는 딤섬이라 꼭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정지선셰프는  TV 중식 요리경연대회에서

처음봤는데 포스가 장난 아니더라고요.

아마도17년이란 요리경력과 실력이 자신감을

만들어준 것 같아요 ^^ 

​정지선셰프는 다양한 중식을 알고 싶어서

유학시절에 22개의 도시를 돌아다녔다고 해요.

특히 딤섬은 섬세한 손길이 필요한 어려운 요리지만

자신만의 개성을 담을 수 있기에 더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도전할 마음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고민이 되지만 책에 시작부터

차근 차근 설명해주고 있어요.

재료 썰기부터 재료 계량까지~

 

 

우리 식구가 너무 좋아하는 완탕면부터 여러 교자까지

총 54의 요리 래시피가 있어요.

또 중간 중간 요리의 기원까지 설명해주어

요리가 더 궁금하고 맛나보여요 ^^

중국의 요리도 배우고 기원도 배우고

열심히 따라 해볼거예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