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알에이치코리아(RHK) 편집부 엮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100배 즐기기

 < 오사카 >

RHK

 

 

알에이치코리아의 <100배 즐기기시리즈 오사카편>입니다.

이 책은 여행을 가려는 사람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여행안내서인데요.

그 증거로 ㅎㅎ 오래전 100배 즐기기 시리즈 한권으로 배낭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거든요^^

물론 혼자 떠난 여행이라 요 책을 보고 거의 한달을 준비했지만요.

오사카를 중심으로 간사이 지방을 다 돌아 다녔는데 골목골목마다 미리  이 책으로 다 파악하고

갔답니다. 그 책은 오랜전에 구입한거라  전에 이름으로 출간되었지만요.

볼거리 먹거리가 ,골목까지 상세하게 적혀 있어 정말 헤메지 않고 잘 다녔답니다.

그때 갑자기 일본이 궁금해져서 일본어학과로 편입을 해었는데 새로운 마음을

다지기 위해 다녀오기로 했었는데요.

하지만 편입하고 바로 다녀온거라 일본어는 딸랑 인사 한마디만 익히고 다녀왔네요 ㅎㅎ

전날 서점에서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작은 회화책 하나 사서 비행이 안에서 일본 도착할때까지 부지런히 외웠어요.

그닥 가서 할말은 별로 없을 것 같고 "사진  좀 찍어주세요" 요 한마디만 기억하고 있었지요~

2014년 최신판 100배 즐기기에는 제가 보았던 정보에 더 많은 정보를 더해

아마 지금 다시 여행을 떠난다면 간사이 지방을 내집처럼 다니지 않을 까 싶네요 ㅎㅎ

여행을 가기로 마음을 먹고 나면 정말 준비할께 많아지지요.

필요한 서류도 있고 비행기표에 숙박시설, 또 일본은 교통비가 어마무시하지요~

그래서 미리 저렴한 패스도 끊어 놔야하고요.

또 도시별로 돌아다닐때 매번 표를 끊지 않아도 저렴하게 한장으로 다닐 수 있는 표도 있으니 그것에

대한 정보도 알아야 하고요.

또  여행기간 동안 어디를 다녀야 잘 다녀왔다고 소문날까 할 정도로 알차게 계획도 해야 하고요~

요런 고민을  이 책을 보다 보면 다 해결이 된답니다!!!! ^^

저 뿐만 아니라 실제 많은 사람들이 100배 즐기기 시리즈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요~~

이 책 제목에 오사카라 적혀 있지만 간사이 지방 전체가 나왔어요.

그래서 오사카 뿐 아니라 교토,고베, 나라,와카야마까지 다 정보가 들어 있지요~

 이 책을 보면서 기억이 새록새록 나면서 '마자 나 여기 다녀왔지' 하면에 추억에 빠져보았네요^^

전 오사카에 숙소를 들고 새벽에 일어나 하루에 한도시씩 다녀왔거든요~

책속에서 소개하는 명소를 찾아 다녔지요~

또 맛난 곳도 시장도 만화가게도 등등 말이지요~

5월에 여행을 갈 계획인데  간사이지방으로 가보려고 했요~

시간이 문제지만  확 저질러 노면 어쩔 수 없이 갈 수 있겠지요 ㅋㅋㅋ

 

아주 오래전이지만  이 책을 보다 보니 기억이 새록새록~~

지금 당장이라도 떠나고 싶네요 ㅋㅋ

책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가봤던 장소가 나오면 그곳에 다녀왔던 기억이 나는데요.

오사카성에 갔을때 성에 대한 역사이야기와  겉 모습에 '음~ 기대가 되는데~' 했지요

그런데 성안에 마치 관광지 다운 모습으로 되어 있는 걸 보고 살짝 실망도 했고요~

교토타워에서 밥을 먹을때 엄청 줄이 긴 곳을 보니 비빔밥을 파는 곳이더라고요.

그것을 볼때 왠지 우리 전통음식이 역시 짱이야~~ 하며 기분이 업되기도 했답니다.

또 숙소 목욕탕에선 목부터 발목까지 용 문신이 있는 야쿠자언니를 만나서 ㅎㅎ 땀 씻으러 들어갔다

식은땀만 줄줄 흘리고 나온적도 있고요 ㅋㅋ  한국에서 왔냐고 물을때 어찌나 겁나던지~

아주 공손하게 인사를 했지요 ^^;;

나라코엔에서는 벤치에 앉아 장어 김밥을 먹고 있는데 순식간에 사슴들이 제 주변에 둘러싸여

그 맛난 장어김밥을 그들에게 양보했던 기억도 나고 말이죠~ ㅎㅎ

아마도 이 책을 보고 계신분들의 마음은 저와 같이 이미 공원에서 사슴과 노닐고 있을 것 같네요 ^^

여행을 계획할때 가장 힘든 부분을 가장 편하게 만들어 주는 <100배 즐기기> 시리즈!!!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마구 마구 추천해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