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 - 왕초보도 쉽게 따라하는
가와카미 후미요 지음, 김정은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HK

왕초보도 쉽게 따라하는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

 

 

 

 

알에이코리아에서 나온 왕초보도 쉽게 따라하는 <친절한 해산물 요리 교실>입니다.

평소 가족이 해산물 요리를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냉장고에는 항상 기본 해산물들이  있어요.

어느 집에서나 볼 수 있는 굴비, 고등어, 새우,꽃게 등등요.

물론 모두 냉동고에 단단하게 누워 있는 재료들이지만 급할때는 요긴하게 쓰지요.

사실 아직 생선은 맨손으로 잘 못 만진다는 ㅠㅠ

그래서 손질이 다 되어 있는 냉동을 선호하는 편이예요.

이 책에 보니 손질법이 너무 쉽게 나와 있어 용기를 내어 보려 하고 있어요.

우선 얼마나 친절하게 알려주는지 살펴볼까요? ^^ 

 


 
 
차례예요.
사진이 너무 작게 나와있는데요.
8개의 챕터로 해산물 요리의 기본인 손질도구 ,도마사용법,생선 손질법부터 종류별 요리들이 쫙~
펼쳐진답니다.



 
 
 
요리를 하려면 칼이 기본 도구지요.
우선 제가 그나마 할줄 아는건 그냥 토막내기 ㅋㅋ
그런데 포를 뜰때 뼈를 자를때 쓰는 칼이 다르고 또 생선의 크기와 모양에 따라 다양한 칼이 있네요~
평소 칼을 무서워해 집에 딸랑 부엌칼, 과도 두개만 갖고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칼의 종류가 있는지 몰랐네요~^^

 
 
 
또 칼 잡는 법도 여러가지 나오는게 그에 따라 손질이 다르네요.

 
 
칼외에 또 해산물을 손질하는 도구 들이 많더라고요.
첫번째 보이는것이 주방가위 두번째는 장어 손질시 고정시키는 ^^;;;
그리고 핀셋은 작은 가시를 뽑는데 쓰고요.
옆에 감자칼 비스무리하게 생긴 것은 비늘치기라고 해서 생선의 비늘을 손질할때 쓰인답니다.

 
 
아 그리고 요 내용!!!
생선 손질 전에 알아두어야할 것인데요. 생선도 손질 순서가 있다고 하네요.
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

 
 
사실 제가 포를 뜰 일이 거의 없겠지만 언제가는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요.
그래서 가족과 함께 싱싱한 회를 먹을 수 있게요.

 
 
 
생선 손질법은  다양한 방법이 소개가 되어 있어요.
그외에 새우라던가 조개 손질 법도 나와 있고요~
전복은 가끔 생물로 사다가 죽을 해먹거나 회로 먹는데요.
요건 이 책에서 확실히 손질법을 마스터 할수 있을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실전에 들어가는데요.
해산물에 생면은 신선도지요.
그래서 제철 해산물을 알아두는 것도 많이 중요해요~~.
그리고 제철에 사면 더 저렴하고 맛나니까요~

 
 
한가지를 보면요.
저희 가족이 좋아하는 튀김 !!
해산물 튀김은 해본사람은 알겠지만 수분이 있다보니 하다보면 튀김옷이 사라져 버릴때가 많아요~
그런데 요긴 춘권피를 이용한다던가 또 튀김의 느낀한 맛을 잊게 해줄 그런 레시피들이 있네요.



그리고 중간 중간 요런 정보도 넘 좋네요~~
세모난건 오징어 둥근건 문어라고 알고 있는 저희 지식을 업그레이드 시켜주었답니다 ^^

 

 

이 책을 받았을때 각오가 참 대단 했었어요.

평소 요리를 잘 하지는 못해도 호기심이 많아 이것 저것 도전하기 좋아하는데요.

책을 보니 스킬이 막 상승한듯한 느낌에 마트에 가서 눈에 뛰는 재료를 덥석 집어 들었네요.

그것은 바로 가재!!!

하지만 이 아이가 살아 있어서 운명할때까지 한참을 기다렸네요 ㅠㅠ

겨우 사오긴 했는데 ^^;;

그래도 용기를 내어 칼을 빼었으니 뭔가 해야했기에 손실을 하려는데

왜 이렇게 단단하지~~

이번엔 그냥 찜으로~~ ㅎㅎ

그랬더니 이렇게 되었네요.

근데 여기서도 무엇부터 손질해야하는지  친절하게 나와 있어 맛나게 먹었답니다.

다음엔 좀 멋진 요리를 기약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