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내꺼야
데비 월드먼.리타 퓨틀 글, 신디 레벨 그림, 신은비 옮김 / 종이책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다 내거야

종이책

 

 

 

종이책에서 나온 <다 내거야>입니다.

이책의 제목만 봤을때는 욕심부리는 아이의 이야기겠구나 하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 <다 내거야>는 좀 다른 내용이예요.

가끔 어떤 아이들을 보면 물건들을 정리하거나 버리지 못하고 모아두는 아이들이 있어요.

저희 아이는 장래의 꿈이 지질학자라 연구해야한다며 동네여기저기서 주운 돌멩이를 집으로 가져오는데요 ^^;;

주변에 보면 종이접기를 하고 남은 색종이도 나중에 쓸거라고 모아두는 아이도 있더라고요.

이책의 주인공 테이지는 아주 어릴적 물건도 버리지 않고 방안가득 모아둔답니다.

그러면서 방이 작다고 툴툴되지요.

몇일 있으면 생일이라 선물을 받을 텐데 어디에 두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어요.

데이지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하는지 잠시 볼까요? ^^

 

 

 

 

 




방한가득 물거으로 가득한 이방이 이 책의 주인공 테이지의 방이예요~

정말 복잡한것이 딱 저희 꼬맹이 방과 비슷하네요 ^^;;

데이지는 방이 좁아서 이런거라고 엄마게 투덜된답니다.
 

 

몇일뒤면 생일이라 선물이 많이 들어올텐데 놀자리가 없어 걱정이래요.

벌서 선물 목록까지 쫙~ 적어놓았거든요. 하키골대부터 수족관까지 말이죠 ^^
 

 

어떻게 하면 좀더 넓은 엄마아빠의 방과 데이지에 방을 바꿀지 고민하고 있어요.
 

 

 엄마가 지하실에서 큰상자를 가져와요. 테이지가 쓰던 물건이 담겨 있고요.

어떻게 처리할지 물으니 데이지는 갖고 있을 거라 이야기해요.

그러자 엄마는 그럼 방에 두어도 된다고 하죠.

방이 좁아질까 걱정은 되지만 갖고 있기로 해요.

이 상자가 특별한상자라 방을 넓게 만들어 줄거라 엄마가 이야기 하셨거든요.



그런데 방이 더 좋아지기만 하지 넓어지지 않아요.

데이지는 이리쿵 저리쿵 물건들에 걸려 넘어져 멍이 들기 시작해요.
 

 

다음날 엄마가 냄새나는 하키 보호대를 방에 갖다놓고요.

또 다음날은 수족관 바침대가 데이지의 방으로 들어 옵니다.



데이지는 물건에 걸려 넘어져 축구공만한 멍이 들기도 했어요.
 

 

생일파티가 있는 날 아침 데이지는 생각했어요.

커다란 방에 사는 친구 아만다조차 이렇게 많은 물건을 갖고 있지 않았어요.

그리고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어요.
 

 

바로 안쓰는 물건을 벼룩시장에 내놓는 거지요.



 넓어진 방에서 데이지는 멋지고 신나는 생일파티를 할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 부분에 벼룩시장이 뭔지 알려주는데요.

벼룩이 튀어나올 정도로 오래된 고물을 파는 시장이라 벼룩 시장이라고 불리웠다고 하네요.

 

저희 꼬맹이 주워 나른 돌멩이들입니다 ^^;;

왼쪽에 좀 특이한 돌은 롯데월드 기념품가게에서 팔천원 주고 산돌이고요 에거~

돌 줍는 걸 좋아하다 보니 얼마전 꿈도 지질학자로 바뀌었어요.

항상 놀이터서 놀다오면 주머니에 한가득~

집에 들어와 제일 먼저하는게 돌 씻는 거지요 ㅋㅋ

요정도 있는 것도 비슷한건 다시 버리자고 해서 줄인거랍니다.

 

 

저희 아이 서랍의 한 부분 ^^;;

당췌 어떻게 정리 해줘야 할지 ㅋㅋ

아이는 다 갖고 놀거라 하네요 ~

 

<다내거야>를 읽고 있어요.

다 읽고 나면 느낀게 있겠죠 ^^

 

 

요즘 봄이 오고 있기에 저도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있답니다.

하루 이틀에 끝낼 수 없기에 나누어 하고 있는데

이책을 일고 집을 살펴보니 한숨이 나오더라고요.

쓰지 않으면서 또 언젠간 쓸거라고 갖고 있는 물건들이 너무 많네요.

이번주에는 데이지처럼 정리를 과감히 해서 집안을 좀 넓혀야 겠어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