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이 더 높아! 개암 그림책 1
지안나 마리노 글.그림, 공경희 옮김 / 개암나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우리집이 더 높아!

개암나무

 

 

 

개암나무에서 만든 <우리집이 더 높아!>예요.

요즘 외동들도 많고 자아가 강하다보니 자기 중심적인 아이들이 많은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친구를 배려하고 어울리는 법을 알게 하는 그런 동화예요.

전 내용도 좋지만  그림이 너무 섬세하고 예뻐서 오랫동안 소장하고 싶은 책입니다.

저희 아이는 요책을 보고 욕심을 덜 부리겠다고 하더라고요 ^^

언덕위에 나란히 살던 토끼와 올빼미의 이야기인데요.

아이들사이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욕심부리기에 대한 해결책이 나오네요.

둘이는 사이좋은 친구였지만 서로 욕심을 내다가 관계가 틀어지지만 같이 있어

더 행복하고 즐거다는 걸 알게 됩니다.

 

이 책을 아이랑 같이 보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이 보는 그림책은 이름대로  그림도 참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림속에 토끼와 올빼미의 표정과 행동은 섬세한 묘사가 그림만 봐도 기분을

알수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적은 글밥에도 작은 감동이 밀려 오는 것 같아요.

작가가 참 정성을 들여서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어 한장한장 조심해서 넘기게 되는

그런 책입니다 ^^

아이가 친구와 조금 다투었다면 이책을 살짝 내밀어 주세요~

그럼 아이 스스로 친구에게 손을 내밀 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