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해적왕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수학동화 시리즈
권재원 지음, 정은영 옮김,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해적왕

와이즈만북스

와이즈만 북스에서 와이즈만 수학동화 <수학해적왕>이예요~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나왔고요. 저희 아이는 2학년이 되기 때문에 아주 재미있게 읽었는데요.

평소에도 수학을 좋아해 수학동화나 책들을 보는데 <수학해적왕>은 제목부터가 흥미있어 받자 말자 한번에 훅 읽더라고요~

얼마전 새롭게 개정된 교과서를 받아보고 '요건 뭐지'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학교과서를 보면 스토리텔링으로 가르치려나 보나 하고 느껴져요.

그 교과과정에 딱 맞는 스토리 텔링 수학 동화라고 할 수있겠네요.

와이즈만북스에서 나온 다른 동화나 문제집을 보면 수학문제를 푸는 연습을 시키기 보다

개념 원리를 재미있게 깨우치게 하려는 목적이 강한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아이가 개념을 어려운 개념도 자연스레 알게 되는 장점이 있어요.

이 수학해적왕도 보다보면은 2학년 1~2학기의 교과과정이 거의 나와 있어 선행학습을 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고아인데다가 작고 힘없는 '쥐방울' 이 어느날 해적에게 끝려가 수학내기를 해서 해적왕이 되는 이야기인데요.

저희 아이가 작고 외소하다보니 공감이 되나봐요. 읽고 뿌듯해 하더라고요 ^^

그럼 쥐방울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조금 살펴 볼까요~

표지에 있는 무시무시하게 생긴 해적들 사이에 눈 땡그랗게 뜨고 있는 쥐방울이 보이시죠? ^^

개정 수학교과서와 연계내용을 적어 주었네요.

짠~ 이번 개정된 2학년 수학교과서예요. 요거 말고 수학 익힘책도 있는데 일단 요아이 부터~

아주 두툼하고 무겁습니다. 그리고 난해하게 "수학 1~2학년군"이라고 적혀 있어요. 뭔이야긴지 아직은 파악 못하고 있네요 ^^;;

수학교과서의 차례입니다. 4개의 단원이 <수학해적왕>에 나옵니다~

흠~ 진짜 예습한 느낌 들어요 ^^

여러가지 도형을 살펴 보았어요. 스토리텔링으로 나온다고 그리 난리를 치더니 진짜 이야기부터 시작하네요.

도형에 관한 스토리를 듣고 아이들과 이야기 해보는 것이예요.

다시 <수학해적왕>으로 돌아가서 지은이의 말이 나와요.

수학해적왕만 아는 세상에서 제일 강한 힘이 뭘까요~~

작고 힘없고 고아지만 쥐방울은 대단한 힘을 갖고 있죠.

바로 "생각하는 힘" 이랍니다.

차례예요. 4장에 걸쳐 쥐방울의 활약기가 들어있답니다.

등장인물소개예요.

해적들의 캐릭터가 참~ 귀엽죠 ㅋㅋ

시작은 쥐방울의 고아원생활이야기로 시작해요~

고아지만 스스로 고아원 청소도 하고요. 또 가장 좋아하는 수학공부를 하는 걸 좋아해요~

좋아하는 수학으로 여러사람도 도와주죠~

그러던 어느날 해적들이 풀지 못하는 보물지도를 보고 갖고 있던 수학지식으로 보물상자를 찾게 되요.

그걸 보던 해적이 쥐방울을 끌고가서 해적이 됩니다.

갖가지 지혜로 해적왕이 되는 이야기예요.

저희 아이가 여기 적혀 있는 걸 보더니 "엄마 이 책들도 다 보고 싶어요~" ^^;;;

조만간 주문해야겠네요 ^^

아래 사진은 두번째 보고 있는 모습인데요.

잡았다 하면 끝까지 보는게 궁금해 저도 읽어 보았는데 스토리가 아주 흥미진진하게 이어져 책을 놓기 힘들더라고요 ^^

<수학해적왕>은 스토리텔링 수학은 바로 이런거다!! 라는 걸 제대로 보여 주는 것 같아요.

수학교과내용이 쏙쏙 들어 있어 엄마로소 뿌듯하면서 아이는 재미있게 수학을 맛보고 말이죠~

신학기에 만나는 스토리텔링 수학교과서 조금은 감잡았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