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따뜻한 그림백과 41
이진모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아현

따뜻한 그림백과

어린이아현의 <따듯한 그림백과>의 새로운 책 <대통령>입니다.

이번 서평을 통해 어린이 아현 홈피에 가보았는데요.

홈피디자인이 아이처럼 순수한 느낌이 들어 좋더라구요.

<따듯한 그림백과>는 엄마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유명한 책이죠.

이야기 책이고 그림책이며 지식정보책인 이 책은 어느 도서관이나 한자리 차지 할정도로 인기가 있어요.

아이가 태어나 처음 만나는 사전으로는 가장 적합하지 않나 싶을 정도로 그림도 따듯하고 글의 문장도 정겹고 예쁜 말을 사용했어요.

41번째로 나온 <대통령>은 지금시기에 딱 맞는 책이였어요.

안그래도 대선에 대해 아이한테 설명해주고 싶었는데 너무 싶고 편하게 이야기 해줄 수 있었네요~

또 대선 홍보자료를 보면서 살펴보기도 했고요.

그럼 이 따듯한 책 한번 살펴 볼까요~

새로나온 <대통령>은 41번째 백과예요~

<따듯한 그림백과>의 그림은 실사같은 그림이라 더욱 마음데 드네요.

"국민이 뽑는" 이말은 상당히 중요한것 같아요~ 아이한테도 강조해서 알려주었어요.

대통령은 한나라를 대표하는 사람입니다.

왕은 대대로 물려 받지만 대통령은 국민이 뽑아 주어야 합니다.

누구나 대통령이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대통령이 되어도 할 수 없는 것이 있죠. 법을 만들는 일도 그렇구요.

우리나라 역대 대통령입니다. 옆에 풀샷을 보여주신 분이 현 대통령이구요 ^^

선거를 통해 대통령이 뽑히는 거라고 이야기 해주었구요.

꼬맹이는 왜 어린이는 못하냐고 묻더라구요 ^^

역대 대통령을 쭉~보고 있어요. 이름도 이야기 해주고 어떤일을 했는지도 이야기 해주었어요.

대선 홍보자료로 온 전단들을 보고 있는데 꼬맹이는 몇살이예요? 요런게 궁금한가봐요 ㅋㅋ

어렵고 딱딱하기만 한 백과사전을 따듯하게 온기를 입고 정감 있는 메세지를 담은 <따듯한 그림백과>!!

일반 백과사전이 딱딱한 정보책이라면 이책은 그냥 편하게 아무곳에서나 읽는 동화 같은 그런 책이예요.

하지만 그안에 많은 정보가 들어 있어 아이의 배경지식에도 도움을 주고 말이죠.

많은 아이들이 첫 사전으로는 따듯한 사전을 만나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