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빠 영어 신문 NEWS TIMES : 환경, 과학편 -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ㅣ 바빠 영어
성기홍(효린파파).송수영 지음, Michael A. Putlack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10월
평점 :
이지스에듀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읽고 쓴 글입니다.

하루 30분 영어 문해력이 자라는 신문 읽기의 힘!

<바빠 영어신문 NEWS TIMES> 책은 EBS 대표 강사 효린파파님이 쓰신 책이더라구요. 엄마표로 영어를 하시는 분이시라면 효린파파님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거라 믿어요. 저도 이 분 나오는 강의를 꽤 들었던거 같아요. 영어 노출도 중요하지만 좋은 글을 읽는 것도 중요하니.. 그중 제일 좋은게 신문이니 이렇게 좋은 책을 써 주신거 같아요.
우리도 인터넷 뉴스보다는 종이로 된 신문을 읽는게 더 좋다고 이야기 하듯.. 영어도 신문을 통해서 실생활에 쓰이는 단어와 또 기사를 읽고 사건의 흐름과 결론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영어 신문 읽기를 통해서 영어 실력 향상과 배경지식등이 쌓이니 꼭! 풀어 보게 해 보아요.
신문 기사에서 나오는 단어는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단어와는 확실히 많이 다르더라구요. 더 현실적이고 생생한 영어 표현을 배울수 있는 장점!

이 책은 4단계 학습법으로 영어 신문을 완벽히 흡수할 수 있어요.
1단계 기사 일기
2단계 확인하기
3단계 기사쓰기
4단계 정리 & 토론

이 책의 시리즈가 1권에서는 사회와 경제를 배웠는데 2권에서는 환경과 과학.. 또 3권도 곧 출판되지 싶은데 세계와 문화를 배울 수 있더라구요. 자꾸 좋은 교재들이 많이 나와서 저희 아이들이 봐야 할 책이 점점 늘어나게 되어서... 좀 부담은 되지만 좋은 책만 골라서 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환경과 과학편의 주제를 살펴 보면.. 평소 저희 아이들이 궁금해 하던 지문들이 많이 있네요. 소가 트리할 때 지구가 더워져요.. 올이 너무 많아 쓰레기도 너무 많아.. 빠른 배송, 큰 문제.. 와.. 진짜 이런 일들을 인터넷 뉴스로만 들어봤지.. 이런 주제를 영어로 읽으니 또 색다르네요.. 저도 이렇게 느끼는데 저희 아이도 똑같은 생각이겠지요?.. ㅎㅎ
30일 동안 꾸준히 해서 영자신문 읽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는 아이로 키우고 싶네요. 이지스에듀 학습단과 함께 공부하면 혜택도 있으니 이지스에듀 카페도 가입해 보세용!!!
#이지스에듀
#도치맘
#영자신문
#바빠 영어신문 NEWS TIMES
#뉴스타임즈
#바빠시리즈
#바빠영어
#영어문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