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30일 초등영어
손지은 지음, Karen Liang 감수 / 더블:엔주니어 / 2025년 4월
평점 :
절판
더블엔주니어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날씨가 이제 여름이 온거 같네요~ ^^ 하늘도 화창하니.. 이런 날을 즐겨 보아요~~!!

저희 아이들은 집에서 영어 수학을 공부하고 있어요. 제가 너무 문제집 위주로 공부를 시키는건 아닌지.. 좀 더 재미나게 영어를 접근할 수 없을까? 해서 매번 도서관이나 서점가서 영어 책들을 살펴 보아요. 그러다가 이번에 <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30일 초등영어1> 책을 보았는데.. 제가 매번 챕터책을 빌리지 않아도 원어민이 읽어주고 또 영상까지 있으니 그림으로 이해하기 쉬운!! 책이더라구요.

책은 30일로 구성이 되어 있어있고, 핵심표현에 맞는 영어 그림책을 표현해 놓아서 QR코드를 누르니 영상을 바로 볼 수 있어요. 그리고 듣고 따라해 보면서 자신의 발음도 고쳐 볼 수 있어요. 또 새로운 단어들은 words로 정리를 해 놓아서 보기도 편하구요. AR지수... 엄마들이 이걸 확인하고 싶어서 챕터북을 읽게 하지요. 저도 역시 AR 지수를 좀 따지게 되긴 하더라구요. copy the story 를 통해서 한번 따라 적어 보고, word check 를 통해서 단어를 확인하고 more expressions 에서는 좀 더 폭 넓은 표현도 확인해 볼 수 있고, examples 를 통해서는 출판사 사이트에서 활동지를 다운받아서 그림책 한 장면 더 하기를 해 볼 수 있어요.

어떻게 보면 엄마표로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딱 좋은 책인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영어 챕터북만 읽고 넘어가면 허전하지 않을까~ 그래서 이리저리 인터넷으로 관련 자료를 다운 받아서 하는 부지런한 엄마들에게 이 책 한권만 있다면 출판사에서 주는 자료까지 무료로 받아서 활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할거 같더라구요.

저는 초등영어라 해서 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저학년들이 하기에 딱인거 같더라구요. 뭐 책에 부담이 없는 아이라면 유치원생도 가능할거 같더라구요. 저는 저희 막둥이에게 하나씩 해 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노출 시키면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을 했거든요. 막둥이는 맨날 누나들에게 치여서 혼자서 책 보는데.. 이렇게 엄마랑 영상 보면서 활동지로 놀기도 하면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 같아요. 아직 쓰는건 무리지만..
초등 저학년 영어 그림책을 자연스럽게 노출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이 < 영어 그림책으로 배우는 30일 초등영어1> 책으로 함께 공부해 보면 좋을거 같아요.
#북유럽
#영어그림책으로배우는30일초등영어
#초등영어
#더블엔주니어
#영어그림책
#필수표현
#손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