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영어 표현사전 : 학생편 - 초등부터 중등까지 학교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어 표현 교실영어 표현사전
김단해 지음 / 로그인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부터 주등까지 학교에서 필요한 거의 모든 영어 표현!!!

교실영어 표현사전 - 학생편


 

날씨가 참 가을가을 하고 너무 좋아요~~~ 붉게 또는 노랗게 변한 나뭇잎들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오늘은 영어책을 소개해 드릴려고요~~ 저는 꾸준히 영어를 공부하고 있어요. 저의 실력향상과 더불어 아이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대답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제가 하고 있는 영어는 화상 영어회화 미드 보기 등으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실생활 회화를 하고 싶어서지요~!

 


 

 

화상으로 영어회화를 수업하다 보면 매번 오늘은 어때? 라고 묻는 질문에 매일 같은 말을 하기 싫어서 자꾸 다른 표현들을 찾아보고 써 먹으려 하는데 어느 정도의 한계도 오기도 하고.. 또 어떻게 선생님과의 대화를 이어 나갈까 싶어서 수업시간에 할 수 있는 대화책들을 많이 찾아 보기는 했어요. 근데 이번에 나온 교실영어 표현 사전이 굿!!!!

첫장 부터 모든 책에서 나오는 문장이 아닌 여러 종류의 예시를 들어줘서 좋더라구요. 어떤 책들은 보면 하나의 다이얼로그가 나와서 그 표현만 익히는 것인데 여기엔 2~3개의 표현들이 나오니 적절히 써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인사, 계절, 수업, 감정, 학교생활, 가족, 건강, 꿈, 고민……

7 가지 주제, 70 개 상황, 1,400 여 가지 필수 교실영어 표현을 한데 모았다!

 

 

저희 첫째는 화상 영어회화를 한지 한 3년차가 되어 가니 선생님과의 대화도 좀 자연스러워진거 같은데 둘째가 문제네요. 알아 듣기는 하는거 같은데 입이 도무지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자꾸 단어만 이야기 하고,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우리 둘째와 함께 공부하는 걸로 해야겠어요~!! 단어를 말하는 것이 아닌 통 문장으로 말을 할 수 있게 자꾸 읽고 연습해야겠어요. QR코드가 있어서 찍어 보니 책에 적혀 있는 영어를 다 읽어 주네요!! 바로 듣고 한문장씩 연습하기 좋은거 같아요.


 

아이와 함께 공부를 하실때 QR코드를 통해서 원어민 선생님의 발음을 듣고 따라하면 스피킹과 리스닝 실력이 금새 늘어날꺼 같아요. 그리고 한 주제에 관한 재미있는 설명을 읽으면서 부담없이 공부를 시작할 수 있고 귀여운 그림을 통해서 흥미를 유발하기도 하네요!

우리가 궁금해 하는 영어 문장표현들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몇번을 읽고 연습을 한 뒤에 문장을 가리고 또 머릿속으로 생각을 해 보며 익히는 것도 편할거 같아요.

또 어려운 어휘는 따로 정리 되어 있으니 잘 활용하면 되어요.

 

 

이 책의 저자인 김단해님이은 영국 맨체스터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다녔고 영국 워릭대학교에서 영어교육과 멀티미디어로 석사학원을 받으셨어요~ 영어교육에 관심이 많고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 즐거워 영서 선생님이 되셔서 <교실영어 표현사전 - 유초등부터 중고등까지 영어교사들의 바이블>이라는 책도 쓰셨어요. 이 책도 탐이 나네요~ 얼른 학생편을 읽고 저 책도 사서 읽어 봐야겠어요

 

 

 

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함께 작성하였지만, 저의 진심을 담은 솔직한 후기입니다.

 

 

 

#교실영어표현사전 #초등영어 #중등영어 #영어표현 #학교영어 #생활영어 #교실영어 #영어학습법 #영어어휘 #영어회화 #영어첫걸음 #김단해 #이보영추천#로그인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