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을 털어라! : 수학편 편의점을 털어라!
정경원 지음, 박우희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바뻐서 책을 자주 못 읽었어요..추석이 끝나고 정신을 차리다 보니 또 다른 일이 생기고... 한 이주 동안 정신이 없다 보니....

이번에 북멘토에서 새로나온 편의점을 털어라는 수학편과 역사편, 인체편 등이 나와 있어요.. 저는 수학 편을 읽어 보았는데 다른편들도 다 읽어 보고 싶을 정도로 좀 만족한 책이예요.

여기에 주인공인 보리와 동생인 쌀이가 편의점을 가서 생긴일이예요. 쌀이가 받은 쿠폰이 있어서 가게 된 편의점. 물건을 사고 나가려고 했는데 게임을 해야 밖으로 나갈 수 있다는 문자 메시지가 오게 되지요. 이거 한때 유행했던 문 열고 나가는 방탈출 게임 같은거 였어요!!

첫번째 게임 완벽한 주먹밥을 찾아라! 삼각형 시작~~~~~

퀘스트가 문자로 오더니 조건을 주네요.. 조건에 맞는 삼각형을 찾기!!! 두 아이는 머리를 갸우뚱거리며 정답을 찾기 시작하지요!

저는 여기서 새롭게 알게 된 단어가 트러스 구조?.. 삼각형 모양으로 건축물을 쌓는 기법을 트러스 구조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삼각형은 꼭짓점에서 힘을 받으면, 들어오는 힘에 저항하려는 힘인 압축력이 하중을 양쪽으로 균등학 분산하기 때문에 버티려는 힘인 인장력이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오~ 전 사각형이 튼튼할 줄 알았는데 삼각형이 더 튼튼하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트러스 구조를 알아서 답을 찾게 되었어요~!! 그러니 퀘스트 성공에 대한 보답으로 10포인트를 얻게 되지요~ 이 10 포인트로 뭘 먹어도 되고 다음 퀘스트에 필요한 물건을 사도 되지요~

이렇게 하나하나 문제를 푸는데 수학과 관련된 문제들이 나오고 편의점 속 개념이라는 코너를 통해서 문제와 관련된 개념들을 배울 수 있었어요. 솔직히 수학과 관련된 책들을 많이 읽어 보긴 했는데 이 책이 젤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탈출 게임과 또 포인트 얻기... 이러니깐 저도 읽으면서 문제를 막 풀어야겠다는 승부욕? 이 생기긴 하더라구요.

초등 저학년은 그냥 읽고 넘어가기는 괜찮을거 같고... 초등3학년 부터는 함께 문제를 풀면서 읽어도 괜찮을거 같아요. 책도 읽고 개념도 익힐 수 있는 <편의점을 털어라> 책을 통해서 수학을 친근하게 접근하면 좋겠어요~~

북멘토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북멘토

#편의점을털어라

#수학편

#수학개념

#수학퀘스트

#편의점게임

#초등수학

#정경원

#우아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