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왕 GO 8 급식왕 GO 8
급식왕 지음, 서후 외 그림, 최재연 글, 박병규 감수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들은 급식왕을 유튜브로 봐서.. 아이들이 좋아할거 같아서 급식왕 Go 8권을 아이들에게 주었지요~!! 아이들은 깔깔 거리며 재미나게 읽더라구요. 저도 애들 다 읽고 읽어 봤는데.. 음.. 초등 보다는 중학생들이 읽어야 하지 않을까?.. 혼자만의 생각을...초등 저학년에게는 좀.. 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가 너무 보수적인건가..ㅜㅜ


책의 내용은 뭐 학교에서 일어날만할 사전들? 그리고 친구들 사이의 일들.. 인데 길지 않고 짧게 짧게 스토리가 이루어져 있었어요. 그리고 확실히 말이 많아요.. 글이 많아요가 맞는 표현이겠지요. 나오는 애들이 많아서 그런지 이리저리 왔다 갔다 읽는다고 힘들었네요 ㅋㅋ 그리고 여기에는 초등아이들이 좀 어려워 할만한 어휘들을 별표로 해서 밑에 나와 있더라구요. 다른 책들에 비해서 많은 어휘들이 잘 나와 있어서 그런 점은 마음에 들었어요. 아니 내가 요즘 어휘를 잘 모르는 건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ㅎㅎ


저 귤의 흰 부분을 귤락이라한다는 사실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ㅋㅋㅋ 이 책에서는 단순 만화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요즘 저희 애들이 빠져있는 탕후루에 대해서도 나와 있고.. 귤 요리 등의 레시피도 나와 있네요. 저희 아이들 당장이라도 만들 기세였지만 다행히 집에 귤이 없어서....


그리고 음.. 제가 마음에 안들었던 부분은.. 애들 시험치는데 어떻게 찍는가~ 하는 그 부분의 만화는 썩 반갑지는 않았네요.. 공부를 제대로 해서 풀지... 뭐 만화니깐 그런거겠죠?.. 찍을 수 있는 온갖방법들을 가르쳐 주길래.. 저는 살짝... 마음에 들지는 않았어요 .


혈액형에 관한 이야기도 나와 있고 건강상식에 관한것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어서 아이들은 좋아하더라구요~!!


아이들이 공부만 하고 쉬고 싶을 때 요런 만화책이 곁에 있으면 머리식히기에 좋을거 같네요~







샌드박스스토리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급식왕고8

#급식왕go8

#급식왕

#책과콩나무

#샌드박스스토리

#최재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