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의 티키타카 경제왕 2 : 오늘부터 나도 사업가! - 어린이 금융 습관 기르기 프로젝트 호야의 티키타카 경제왕 2
주언규 기획, 박종호 그림, 달콤팩토리 글 / 아울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들 잘 보내셨나요?... 저희 아이들도 드디어 어린이집과 학교에 갔습니다!!!! 제 시간이 없을 정도로 정신없이 보낸 1,2월 이었네요~~

저희 남편이 요즘 계속 경제 공부 중이고.. 또 부동산에 관심.. 또 주식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책을 많이 읽더라구요. 그러면서 계속 하는 말이 돈 공부는 일찍 할 수록 좋다는 결론이었습니다.


이 책의 서두에도 보니 수많은 부자들의 공통점이 <어릴 때 부터 돈을 공부하고 관리하는 좋은 습관을 지녔다>라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선택한 호야의 티키타카 경제왕.


1편을 안봐서 자세히는 모르겠으나 정황상 호야가 춤을 잘 추고 그걸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더라구요. 그러다가 진양이의 경제적 지식과 브레드의 할머니의 옷장으로 새로운 경제활동을 생각해 내게 되지요.



브레드의 할머니는 예전에 옷을 엄청 많이 사 모아온 옷들이 있는데.. 지금은 사이즈도 안 맞고 버려야 하는데 아까워 버리지도 못한 옷들이 많았지요. 이 옷들을 업사이클링(엡그레이드와 리사이클링을 합한 용어)해서 팔아 보자고 하지요. 손재주가 많은 가을이의 도움을 받아서 옷들을 아동복이나 강아지 고양이 옷으로 만들 계획을 세우게 되지요. 하지만 세트로 팔다 보니 둘 다 한꺼번에 필요한 사람이 없고 사이즈도 한정적이다 보니.. 잘 안 팔리게 되지요. 우리의 브레인 진양이가 또 제안을 하면서 선 주문 후 판매.. 이렇게 바뀌게 되지요. 사람들이 원하는 원단으로 원하는 옷을 만들어 달라는 주문을 받게 되지요. 이렇게 하다 보니 사람들이 원하는 가격으로 물건을 살 수 있더라구요.

와 책을 읽는데.. 솔직히 저 진양이라는 아이의 머리가 너무 부러웠어요. 제가 가진 지식보다 더 많이 가진 아이. 아 내 아들하고 싶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가을이의 재봉틀 실력이... 오~~ 제가 초등학교 땐 엄두도 못냈을... ㅎㅎ

경제 책을 나름 저희 아이들에게 골라 골라 보여줬다고 생각했는데.. 요 책이 마음에 드네요.. 앞으론 티키타카 경제왕으로 계속 사서 봐야겠어요. 아이들의 시선.. 아이들의 능력에서 가르쳐 주는 경제..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면 도움이 될꺼 같아요~~

아울북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아울북

#책과콩나무

#호야의티키타카경제왕

#경제서

#초등경제

#달콤팩토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