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공부력 초등 전과목 한자 어휘 5A 공부력 한자 어휘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성장하는 초등 자기개발서"

 

완자공부력

 

 

초등 전과목 필수어휘 수록

 

책으로 하루 4쪽 , 20일 완성

 

모바일앱으로 복습, 공부 현황 확인

 

비상

 

한오개라는 말은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한끝 사회, 오투 과학, 개념유형. 이게 다 비상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지요~ 그만큼 비상 출판사의 책이 두루 사용된다거예요~ 저도 다른 친구들이 문제집 뭐가 좋아? 라고 하면 사회는 한끝 과학은 오투.. 이렇게 말하니..

 

 

이 비상 출판사에서 이번에 완자 공부력이라는 책이 나왔어요. 저는 전과목 어휘 책은 사용을 해 봤구요. 저희 아이가 다른 어휘문제들은 하기 싫다 지겹다 했는데 어휘톡은 잘 풀었거든요. 그리고 최근에 국어 독해톡도 아이에게 풀려 봤는데.. 저희 아이가 독해책을 풀고 나더니 지문 내용이 너무 재미있다면서.. 다른 독해책을 하다가 비상책을 풀렸던 터라 그런지.. 구성도 너무 마음에들어 하고 어렵지 않게 쓱~ 푸는걸로 봐서는 학년에 비해 너무 어렵지도 않는것 같더라구요. 근데 틀리는 문제도 있긴 해요. 너무 쉽지 않은듯 쉬운듯... ㅋㅋ 그래서 이번에는 한자어휘 책을 살펴 보게 되었어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진짜 어휘가 너무 어려워지더라구요. 제가 중학교 시절에 보던 어휘들이 이제 초등학교 까지 내려온거 같은... 그 만큼 아이들이 책도 많이 읽고 다양한 책들을 읽어야 어휘도 다양하게 익힐 수 있는거 같더라구요. 책도 책이지만 시간이 부족하다면 이렇게 어휘 책으로 노출 시켜 주는 것도 좋아요.

 

 

이 책은 총 20일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문제집이 많이 두껍지도 않고.. 한달에 끝이나는 분량이다 보니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아요.

 

 

01 가상(假想) 사실 여부가 분명하지 않은 것을 사실인 것처럼 생각함.

 

거짓 가.. 생각 상 이렇게 한자어가 나와 있고 QR코드를 통해서 필순을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어휘로 만들수 있는 다른 어휘도 나와 있구요. 이런 어휘들은 국어나 사회 도덕 과학 실과 등 여러 과목에서 나오는 것들이예요. 그러니 당연히 이렇게 노출이 되면 교과시간에 이해도도 빨라지겠지요. 문제는 4개 밖에 되지 않지만 좋은 문제들이라 해야하나?.. 그리고 새롭게 배운 어휘로 글을 지으면서 배운 어휘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수 있지요.

 

저희 아이가 처음에는 이상하게 글을 적어 뒀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문제를 읽고 적어라 하니 아~하면서.. 이해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적은 글을 고쳐 주면서 아이가 제대로 이해를 했는지.. 저 어휘에 대해서 확실하게 이해를 하고 넘어 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었어요. 이렇게 글로 안 적고 넘어갔으면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을 텐데.. 다행이 저 문제 덕분에 잘 캐치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8급 시험을 준비중인 아이에게 따라 쓰며 한자력 완성해요 코너는 붓펜으로 쓸 수 있는 기회지요~ 재미있어 하면서 쓰더라구요.

 

 

자꾸 이렇게 좋은 문제집을 출판시켜 주니.. 이 엄마의 마음은 다 사서 풀리고 싶고.. 아이는 힘들겠지만 이렇게 꾸준히 어휘에 노출이 되다 보면 중학교에 올라가서는 진짜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요.

 

 

문제집도 보면 진짜 내가 풀리고 싶은 문제집이 있고 어떤 문제집은 같은 라인으로 다 풀려서 더 이상 풀 문제집이 없을때 풀리는 문제집이 있잖아요. 근데 이 비상 출판사는 제가 제일 먼저 풀리는 출판사 이기도 해요. 그 만큼 문제가 좋으니 우선순위가 아닐까 싶어요. 학년이 올라갈 수록 저는 비상출판사의 비중이 높아 지고 있긴 해요.. 아직 비상출판사를 살펴 보지 않으신분들은 완자공부력 라인으로 한번 시작해 보세요~만족하실꺼예요!!!!

 



비상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비상출판사

 

#완자공부력

 

#한자어휘5A

 

#초등한자

 

#초등한자공부

 

#완자공부력

 

#초등자기개발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