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국기 여행하기 - 그리고 붙이고 색칠하기
배수현 지음 / 가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소개할 책은 세계 국기 여행하기 책이예요. 남자아이들이거나 어떤 아이들은 보니 국기를 다 외우더라구요? 저희 아이들도 프**에서 받은 국기 카드가 있어서 6살 부터 노출은 시켰는데 여자애들이라 그런지 관심이 없더라구요. 자기들이 가고 싶은 나라거나 관심있는 나라의 국기랑 수도는 외우던데... 그래서 제가 준비한 세계 국기 여행하기 책이예요. 막둥이랑 놀아주려고 색칠을 할 수 있는 책으로 골랐어요. 막둥이랑 함께 보라구요.

이 책은 지구에 있는 나라가 6대륙으로 이루어져 있듯이..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로 나뉘어져 있어요. 지구본을 자주 볼 수없어서 어디에 어느 나라가 있는지 모르는데 이 책에는 어느 쪽에 있는지 나와 있어서 아이가 구별을 할 수 있어요.

책이 도착하자 마자 아이들이 달려 들어서 서로 보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난 뒤에 색연필을 꺼내와서 막둥이와 함께 색칠을 하네요.. 큰 아이들이 색칠을 했다면 더 이쁘게 했겠지만.. 막둥이의 손 근육을 키워주게 하기 위해서 막둥이에게 색칠을 맡긴것 같았어요.

첫장에는 대한민국이 나와있어요. 대한민국에 대한 설명과 함께.. 스티커 붙이는 곳도 있어요~ 스티커가 젤 앞쪽과 젤 뒷쪽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처음에 뒷장만 살펴 보고 왜 없어? 했거든요..

스티커를 붙이고 국기를 보면서 색칠을 하면 되어요. 그리고 우리나라에 수도와 화폐 언어 면적 인구 등등 나라에 대한 정보가 밑에 나와 있어서 아이들과 읽어 보고 문제도 내 보았어요.

대한민국을 제일 먼저 칠하고 다음으로 넘어 간 것이 일본이네요.. ㅎㅎ 왜 일본이었을 까요?.. 제일 쉬워보였다나? ㅋㅋ 네.. 흰 바탕에 빨간색만 있으니 쉽긴 하지요~ 일본의 수도며 화폐 언어 면적 인구 등. 일본의 정보도 읽고 넘어갔지요.

유치원생부터 사용이 가능한 책인거 같고 세계 각국의 국기를 외워보고 싶은 아이들에게 주면 스스로 색칠하면서 각 나라에 대한 정보도 배울 수 있는 책인거 같아요.

가나북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가나북스

#세계국기여행하기

#배수현

#책과콩나무

#국기

#세계국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