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어야 영어가 들린다 - 웹소설 오디오북에서 미드, 영화까지: 들리는 영어를 위한 콘텐츠 가이드북
한지웅 지음 / 느리게걷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한달 전 쯤에 미국에서 한국으로 온 아이들의 고모네 식구들을 만났어요. 물론 미국에서 태어나고 살아서 영어를 엄청 잘하지요. 그렇게 영어 잘하는 모습을 보니.. 만약 그 사람들은 미국에서 취직을 못하면 우리 나라에 와서 영어 강사해도 먹고 살겠다~ 이런 농담이 나올 정도로 부럽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저희 아이가 영어를 잘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재미있게 할 수 있을까? 많은 방법들이 있긴 하지요. 그런데 저희 아이들과도 잘 맞아야 하니.. 방법들을 많이 생각해 봤어요. 그러다가 알게 된 <재미있어야 영어가 들린다> 책이예요.

우리나라의 문제점이지요. 독해는 잘 푸는데 말하기를 못한다?... 듣기와 말하기가 안되는 사람들이 많아요. 그런 사람들은 영어를 눈으로만 공부해서 그렇지요. 많이 듣기도 해야 하고 읽기도 읽어야 실력이 늘어 난다고 해요. 그런데 우리나라에서 들을 수 있는 방법은?... 요즘 세상이 많이 좋아졌지요? 넷플**에서도 영어로 된 드라마나 영화를 자막 틀어 놓고 볼 수 있고.. 오디오 북도 나와서 들을 수 있게 되었지요. 이런 것들을 잘 활용하라고 이 책이 나온거 같아요.


 

오디오북은 아마존에서 책을 구입하고 추가로 오디오 북을 구입하면 대개 할인이 되어 경제적이라고 해요.

다큐멘타리.. 이건 티비 채널의 BBC에서 나아요. 아이들의 성향에 맞춰서 쉬운 작품을 보는 것이 좋구요.

에니메이션 이건 남들이 좋다해서 막 들이밀어 보게 한 것들이 몇편있는데.. 아이의 성향을 잘 살펴 봐야하겠더라구요. 저희 아이들은.. 다른 아이들과 다르더라구요 ㅋㅋㅋㅋ

각 각의 등급도 나와있고 리스닝 난의도도 나와 있어서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것들을 고를 수 있어서 참조가 많이 될거 같아요.

재미있어야 영아가 들린다 책을 통해서 아이들의 귀를 열어 주기 위해 많이 노력해 보자구요~

느리게걷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느리게걷다

#한지웅

#재미있어야영어가들린다

#책과콩나무

#영어학습

#영어공부

#미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