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유형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초등 유형의 모든 것 초등 풍산자 유형 수학 (2023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방학동안 6학년 예습을 도와줄 풍산자 유형

아이가 부담스럽지 않게 매일 한장씩 풀고 있는 중이지요.

분수의 나눗셈을 하면서 연산이 많이 뒷받침이 되어야겠다고 느끼게 되었어요. 문제집만으로는 뭔가가 부족한거 같은 느낌?.. 연산 책도 한권 같이 풀고 또 여러 유형을 익히기 위해서는 풍산자 유형책을 쭉~~ 풀면 될거 같더라구요.

교과서에 나오는 개념을 먼저 익히면서 유형모아 문제를 풀어 보니 교과서 연습하기는 쉬운 난의도 였는데 유형 연습하기는 조금 어려운 내용인지 위에 있는 연습문제들을 풀어 보고 풀더라구요. (맞죠 위에거 풀고 넘어가긴 하는거 맞는데...)

제가 식을 자꾸 적어서 풀어라고 하니 이제 적응이 되었는지 식은 잘 적고 있어요. 식이 제대로 세워지지 않으면 계산을 잘했어도 틀리게 되니 확실하게 식을 적고 넘어가기.

21번 문제는 약분할 때 제대로 안해서 틀리게 되었더라구요. 약분.. 으~~~ 연산을 더 시켜야 할거 같은.. 5학년때 부터 이어온 분수.. 아니 그 전 부터 이긴 하지만 진짜 5학년때의 수학은 진짜 중요하더라구요. 이 시절에 수학을 놓쳐 버리면... 와.. 중학교 가서는... 생각만 해도 끔찍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연산을 좀 더 다져주고 넘어갈 수 있게 노력해 봐야겠어요.

30번 문제는 문제를 제대로 안 읽었네요. 가분수 나누기 자연수 인데.. 진분수를 적어놨네요. 문제만 잘 읽고 넘어가도 되는데.. 으~~ 또 잔소리를 좀 해야겠네요 ㅎㅎ

한달 동안은 아니지만 2주간의 풍산자 유형을 익혀 보니.. 개념은 약간 부족한듯하나 문제양은 충분히 들어 있는거 같아요. 매번 같은 문제집으로 풀었던 아이라면 한번쯤은 다른 문제집으로 갈아타면서 다른 문제집의 유형을 익혀 보는 것도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문제가 막 심화까진 가진 않지만 유형문제들을 많이 접해서 그런지 이리저리 응용을 해서 풀려고 노력하더라구요.

풍산자에는 개념*연산, 개념*유형, 개념*서술형, 연산, 유형 이렇게 다섯가지로 책이 나뉘어져 있네요.

전 풍산자 연산을 풀려 봤는데 진짜 이거 한권 끝내면 연산을 안해도 될 정도로 많은 양의 문제가 들어 있어서 풀때는 아이가 힘들어 했지만 한권 끝내고 나면 진짜 아이의 실력이 껑충 뛰었어요. 이번에도 풍산자 연산을 사이드로 해서 같이 풀려 봐야겠어요 ㅎㅎ

아이의 실력을 보시고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더 채워줬으면 좋겠다 생각해 보시고 문제집을 고르시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지학사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읽고 쓴 서평입니다. ​ #수학문제집추천 #수학문제집 #풍산자수학 #초등수학 #초등학교수학문제집 #풍산자유형초등수학 #수학공부 #공부인증 #공부기록 #지학사 #공부블로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