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인물 1 :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 초등 3~6학년 [그림연표, 지문분석 동영상강의 제공] 초등 문해력보스 한국사 우리 인물 1
방대광 외 지음 / 에듀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듀윌 아시죠?... 공무원 시험 하면 에듀윌~ 요즘도 서경석씨가 광고를 하는지 모르겠네요~ 에듀윌은 진짜 자격증 시험이나 공무원 시험 책으로 유명하지요~ 그런 에듀윌에서 이번에 문해력 책이 나왔더라구요.

 

 

< 에듀윌 초등 문해력보스 >

 

 

 

문해력?.. 몇년 전 부터 정말 많은 말들이 나오기 시작했지요? 아이들이 그만큼 문해력이 많이 부족한건지.. 정말 이곳 저곳에서 문해력 책이 마구마구 나와요~~ 저도 초등 문해력 교재로 많은 문제집들을 사 보고 애들한테 풀어 봤는데.. 이번 문해력 보스도 탐이 나서 보게 되었어요.

 

 

문해력 보스?.. 보스가 boss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both?...

 

왜 그런가 살펴 보니 교과서독해 + 디지털독해 라고 나와 있네요!!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에는 단순 책만 보고 정보를 접하는 시대가 지났어요. 미디어도 같이 공존하고 있지요. 그러니 우리는 디지털로 된 독해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한다는 거지요.

 

 

 

문해력 보스는 한국사가 먼저 나왔어요. 아마 다른 책들도 곧 따라나오겠지요?

 

한국사는 3학년에서 6학년들을 위해 우리 인문 3권과 우리 문화 3권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그 중 저는 우리 인물 1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

 

매일 4쪽씩 공부를 하면 4주 완성으로 끝나고 교과서 연계 지문으로 글 문해력 훈련, 뉴스 신문 등 매체 지문으로 디지털 문해력 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되었어요. 요즘 집에서 다들 초등 독해 교재 한권씩은 풀리고 계신거 맞죠?

 

 

첫장 부터 살펴 보니 문해력 레벨업 게임?...

 

아 근데 이건.. 음... 요즘 기술도 좋은데 스티커로 만드시지.. 왜 오려 붙이게 만드셨는지... ㅎㅎ 아쉽네요.

 

 

역사 인물을 찾아줘~

 

요 파트는 마음에 드네요. 연도순으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는 많이 알지만 사람들이 어느 순서로 나왔는지는 헷갈릴 때가 있던데.. 요런거 좋아요~~~ 마음에 들지요~~

 

 

공부 습관을 만드는 스스로 학습 계획표

 

공부를 하고 나서 스스로 계획표를 정리하는 것도 아이들에게 좋은 습관이 되겠지요? 이렇게 자꾸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중 고등학교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요.

 

 

에듀윌 초등 문해력 보스 1일차 첫페이지에서는 원래 볼 수 있는 독해 책의 문제집과 아주 유사하지요.

 

어느 학년에서 나오는지 참고할 수 있는 부분도 나오고 쉬운 듯 하면서 재미난 스토리로 한국사를 파악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마지막엔 한문장 정리하기를 통해서 오늘 배운 부분을 다시 한번 집고 넘어갈 수 있어요.

 

두번째 페이지로 넘어 오니.. 웹툰?... 아이들이 핸드폰이나 컴퓨터로 자주 접해 봤던 만화로 된 문제가 나왔어요.

 

아 이래서 디지털 독해군요~ 라며 손을 탁 쳤네요~

 

새로나온 단어들의 보충도 나와 있고 만화로 되어 있으니 아이들의 시선도 더 끌 수 있을거 같아요.

 

 

아이들에게 어려운 문해력을 조금이나마 친근하게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준 문해력 보스!!!!

 

한국사를 공부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필요한 책 같아요~~ 에듀윌 문해력 보스 책으로 함께 재미나게 공부해 보아요~

 

 

 

에듀윌 문해력 보스를 구매하시려면?

 

우리 문화1 https://bit.ly/3y4lKl3

 

우리 인물1 https://bit.ly/3SpSpKh




에듀윌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초등문해력교재 #문해력보스 #초등독해문제집 #한국사교재 #인물한국사 #에듀윌문제집 #초등문해력보스 #디지털설명 #무료동영상강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