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시대별 기출문제집 심화(1급.2급.3급) - 최신 기출 트렌드에 맞는 문제만 PICK!ㅣ모바일 기출문제집+성적 분석 서비스+전 회차 무료 기출 해설강의ㅣ폰 안에 쏙! 혼동 포인트 30+기출 사료 모음집(PDF) 제공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2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던중 발견한 책!!!


 

이번에 해커스에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책이 시대별 기출 문제와 회차별 기출 문제. 이렇게 두가지 종류로 출판이 되었더라구요. 원래 시험을 치면 시대별로 뒤섞여서 문제가 나온긴 하는데.. 제 성격상 일단 시대별로 공부하면서 어떤 문제들이 출제되었는지 파악을 하는게 저와 맞을거 같아서 우선 시대별 기출 문제집을 먼저 살펴 보게 되었어요. 회자별 기출 문제도 다음에 풀어 보면 좋을거 같긴해요.

 

요즘 세상이 많이 좋아지긴 했나봐요. 폰안에 쏙! 이러면서 QR코드를 찍으니 지출 문제를 풀수 있어요. 바로 채점 결과가 나와서 해설을 보며 학습할 수 있구요. 신기 신기... 너무 우물안 개구리 처럼 살았나... 10년 전.. 아니 20년 전에는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막 일어나고 있어서 여러번 놀라네요~!! 그리고 추가 자료도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구요.

 

책에는 맞춤 학습 플랜이 짜져 있어요. 물론 공부를 다한 학생이 시험 치기 전에 복습차원에서 이 문제집을 풀 수 있으니 시험치기 2주 전이나 일주일 전에 공부를 해서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는 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한국사 시험은 심화와 기본으로 나뉘는데 점수에 따라서 인증 등급이 달라지지요.


 

시대별로 나와 있어서 문제의 답이 딱 눈에 보일 수도 있지만 각 보기 마다 어느 시대인지 스스로 생각해 보면서 풀어 보고, 또 얼마나 많이 출제가 되었는지 확인을 바로 할 수 있으니 저는 요런 시대별이 좋은거 같아요. 기출 문제를 풀고 난 뒤에 답지를 구지 뒤로 넘겨서 볼 필요 없이 옆에 나와 있어서 그런지 바로 체크 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다른 보기들이 왜 틀렸는지에 대한 오답체크도 상세하게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 오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근 8월에 시행된 기출 문제가 시험지 형식으로 나와 있어서 실전 연습을 해 볼 수 있을거 같아요.


 

요즘 유튜브로 공부하는 사람들 많지요? 유튜브에서 해커스 한국사를 검색하시면 강의가 많이 있으니 이것도 잘 활용해 공부하시길 바래요~~!!

 

해커스 한국사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심화

#해커스한국사

#시대별기출문제집

#책과콩나무

#한국사시험

#무료기출문제

#해설강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