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심화(1급·2급·3급) 상 - 재미있게 술술 읽고 고등급 달성!, 무료 한국사 기선제압퀴즈, 무료 데일리 한국사 퀴즈 해커스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이명호 지음 / 챔프스터디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저희 아이를 위해서 틈틈히 한국사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제 친구가 한국사 능력시험을 쳐 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시험은 그냥 아는 이론하고 다르잖아요.. 그래서 어떻게 공부를 더 깊게 해야할까 싶어서 책을 찾아 보다가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 책이 나왔더라구요. 해커스 출판사는 영어 책으로 유명한데.... 한국사도?... 이러면서 보게 되었지요.


이명호 선생님께서는 한국사라는 과목은 암기이기 때문에 어려워 한다면서... 암기 보다는 일단 이해가 우선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러고 보니 저의 학창시절에 생각이 나더라구요. 처음 중학교에 들어가서 역사라는 과목을 접하고 그땐 정말 수업시간에 집중해서 들었거든요. 새로운 내용이니 정말 잘 듣고 이해를 해서 그런지 역사과목을 아마 1개 틀렸던가 다 맞았던걸로 기억하는데.. 그 뒤에는 수업시간에 잘 안들어서 ㅋㅋㅋ 이러고 보니 진짜 잘 듣고 이해를 해서 그때 좋은 점수가 나온거 같더라구요. 진짜 한국사는 흐름을 잘 파악하고 그때 어떤 일들이 생겨서 이렇게 할 수 밖에 없었다라는 흐름을 이해를 해야하더라구요. 이해를 하고 난 뒤에 기억이 안나는건 암기를 해야하지요.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책은 총 2권 상하로 이루어져 있으며 40강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제가 한국사를 어느 정도 알고 봐서 그런지 책이 술술 읽혀 지더라구요. 그리고 중요하게 외워야 하는 것들은 글씨색도 다르게 해서 표시도 되어 있구요. 일단 이 책은 완전 요약본이 아니라 진짜 이명호 선생님께서 옆에서 읽어주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었어요. 글이 술술 읽혀 지는것 보니...이래서 스토리로 암기한다는 표현을 쓴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이야기하듯 글을 읽으면서 핵심 키워드도 파악해 보고, 자주 출제 되는 것들을 표로 딱 정리를 해 두어서 앞의 스토리를 몇 번 읽고 스스로 표로 정리해 보는 것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대표 기출 문제를 통해서 몇회차에 문제가 나왔는지 어떤 형식으로 나왔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요. 답지가 전 마음에 들었어요. 선생님들이 가르치실 때 보면 1번 보기는 어느시대지?... 2번 보기는? 이러면서 진짜 묻고 답하는 것 처럼, 잘 표기가 되어있다고 해야하나?.. 그리고 하나씩 풀면서 구지 답지를 찾지 않아도 바로 뒷장에 풀이를 배치해 놓은것도 마음에 들더라구요.


학생들도 한국사가 필요하지만 우리들도 한국의 역사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 책은 초등학생 부터 어른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책인거 같아서 한국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함께 이명호 스토리로 암기하는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책으로 한국사 시험을 준비해 보아요~~~~


해커스 출판사로 부터 책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해커스

#이명호

#이명호스토리로암기하는한국사 능력검정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심화

#스토리로암기

#챔프스터디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