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 동물들의 사계절
표트르 바긴 지음, 이상원 옮김, 이용철 감수 / 뜨인돌어린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시사철 계절의 변화에 따라 일어나는 

숲속의 숨은 이야기를 찾아서 떠나는

숲속 동물들의 사계절

글ㆍ그림 표트르 바긴

 

  표트르 바긴 작가선생님은 러시아의 자연을 무척 사랑해 여행을 하며 본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살아 숨 쉬는 동물들을 오래오래 기억하기 위해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해요.


  덕분에 우리는 이 겨울 따뜻한 방에 앉아 편안히 사계절을 여행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네요.


12월 1월 2월 겨울 안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하루가 짧은 겨울...땅이 꽁꽁 얼고 눈이 숲과 벌판을 새하얗게 뒤덮어요숲속 동물들은 겨울철에 무엇을 먹을 수 을까요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이 보이지요눈밭을 뛰어다니며 먹이 사냥을 하는 동물들도 보이네요.

  하늘위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얼음 밑물밑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을까요

  동물들은 겨울을 무사히 보내고 봄을 맞이 하게 될까요?

3월 4월 5월 봄의 소리로 가득한 숲으로 갈볼게요.

  봄을 알리는 멧노랑나비의 팔랑거리는 날개짓과 함께 잠을 자던 동물들이 깨어나요그런데 혼자가 아닌 동물들도 보이네요잠을 자는 동안 무슨 일이 생겼던 걸까요?

  매일매일 조금씩 더 따뜻해지는 봄날...

어느새 푸른 풀과 꽃나비와 새끼 새들의 시간이 왔어요또 개구리들의 합창이 봄을 노래하는 듯하네요.

6월 7월 8월 여름...열매의 계절 여름이예요아세요?

여름의 유래가 열매라는거...

  꽃향기 가득 퍼지는 여름 안에 수많은 열매가 맺히고 동물들도 풍족한 먹이로 새끼들을 키우고 지키지요숲속 동물 친구들이 어떤 여름을 보내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서두르세요매미가 울기 시작하면 여름도 금방 지나가가요.

  풀이 조금씩 말라가고 자작나무 잎이 누렇게 변해가는 가을이 왔어요9월 10월 11월 가을에 숲속 동물들은 겨울을 준비하려나 봐요하늘을 날아다니던 새들 중 따뜻한 곳으로 떠나는 새들은 날아가요.

  숲속에서 커다란 소리가 들리면 수컷 사슴들이 가을철 짝짓기 싸움을 하는 거예요.

  첫 서리가 내리고 첫눈이 오면 물고기들은 물속 깊이 내려가고 개구리는 물 밑으로 내려가 진흙 속으로 파고들어요.   다른 숲속 동물들은 어떻게 겨울을 맞이하는 걸까요?

  동물 가족들의 탄생과정과 보금자리를 들여다 보세요.

모든 동물들은 저마다 다른 생활방식을 갖고 있어요.

즐겁게 보고  배워 기억해 봅시다!>라고 권유하네요.


살모사는 어떻게 겨울을 날까?

뻐꾸기는 어떻게 남의 둥지에 알을 몰래 넣을까?

다람쥐가 먹이를 저장하고 겨울을 나는 방법 등을 책속에서 볼 수 있어요.

  새들의 다양한 둥지를 들여다 볼 수 있어요.

집 근처 숲에 가면 딱따구리 대장간을 찾아 봐야겠다는 계획도 세워보았어요.

  숲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새들을 살펴보고 우리 주변에서 보는 새들은 있는지 찾아보아요그 밖에 다양한 질문과 설명으로 숲속 동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게 도와주고 동물들의 관계와 먹이사슬등도 살펴볼 수 있어요.

 평소에 드문드문 알던 지식도 다시 살펴볼 수 있어 더욱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책이예요.

  허니에듀 이벤트에 당첨되어 드림 받아 쓰는 지극히 개인적 서평이예요.

서평 신청하며 기대했던 만큼 숲속동물들의 사계절을 속속들이 들여다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허니에듀             #허니에듀서평단       #숲속동물들의사계절 

#뜨인돌어린이       #표트르바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