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유형 라이트 초등 수학 6-2 (2021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개념+유형 수학 (2021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등학교6학년2학기 과정 공부 시작을 #비상개념플러스유형 #기본라이트로 아이와 함께 공부 계획을 세우고 차례를 살펴보았어요.


초등수학에서 비례식과 비례배분 원에 대해서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개념을 공부할 때 조금 더 꼼꼼하게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비상교육 #도형길잡이 앱으로 초등학교5학년 #다각형의 넓이 #직육면체/전개도 #6학년과정의 #각기둥 #각뿔 #전개도 #쌓기나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아이에게 공부하기 전 미리 체험할 수 있게 해보았어요.

공부처럼 느껴지지 않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어요~!


어렵게 느껴졌던 도형이었는데 이해도 잘 되고 흥미가 생겼다고 해서 정말 좋았어요!


진도책으로 배울 내용을 살펴보았어요. 6학년 2학기 수학의 첫 단원은 분수의 나눗셈인데요. 분수의 나눗셈 과정을 6가지 개념으로 정말 자세하게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준비학습으로 배운 내용을 간단하게 복습할 수 있어요.

교과서 개념과 이미지로 개념을 익힌 후 기본 유형 문제와 실생활 문제로 공부했어요.


실전 유형 다지기 문제는 수학 교과서와 수학 익힘 교과서에 있는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문제 유형으로 교과서로 공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가장 기본이 되는 교과서 문제를 풀어보는 것과 풀어보지 못하는 것은 차이가 있는 거 같아요.


응용문제 다잡기에서는 예제로 차근차근 문제를 푸는 과정을 질문대로 풀어보고 유제 문제로 다시 한번 복습을 할 수가 있어서 개념을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원 마무리에서는 기본 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 시험에 꼭 나오는 문제와 서술형 문제를 충분히 연습할 수 있어요.


진도책도 알찬데요~~복습 책도 정말 유용합니다~

분수의 나눗셈 공부를 하고 난 후 풀었는데요~ 연습 기초력 기르기는 먼저 풀어보고 공부해도 좋을 거 같아요.


복습으로 기본 유형 익히기 문제를 풀고 실력 유형도 복습으로 공부할 수 있어요. 진도책 어느 부분을 복습하는지도 표시되어 있어서 혹시 틀리는 문제가 있다면 진도책으로 돌아가 복습하기 좋은 거 같아요.


평가책은 기본,실력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 중간, 기말 평가가 수록되어 있어요.


단원평가 부분은 실제 학교 단원평가 보기 전에 활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기본문제 단원평가와 실력 문제 단원평가, 서술형 평가까지 개념과 유형이 하나로! 교재 한 권으로 이렇게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아요.


기본문제뿐만 아니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교과 역량 문제가 있어서 #비상개념플러스유형으로 2학기 과정을 공부하면 기초부터 탄탄한 학습을 할 수 있을 거 같고요~초등과정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비상교육으로부터 교재만을 제공받아 실제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