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도쿠 2 : 고급.최상급 (스프링북) - 뇌세포를 깨우는 두뇌 운동 퍼즐 게임 스마트 스도쿠 2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스마트 스도쿠1


스도쿠
스도쿠 문제를 풀다보면 숫자에 빠져들어
숫자 하나하나의 경우의 수를 따져보고, 후보에서 탈락한 숫자들을 지우고 있노라면
정말 시간 가는줄 모르겠다.


문제를 푸는 동안의 집중력뿐 아니라 기억력, 추리력, 논리력, 두뇌가 풀 가동되는 기분이다
그러니 잡다한 생각들, 걱정들이 이 문제 푸는 시간만큼은 사라지는 것을 느낀다.
또 문제를 다 풀고나면 어찌나 뿌듯하며 쾌감이 있는지 ^^
정말 잘 만들었다.ㅋㅋ


스마트 스도쿠2.

이 책은 고급, 최상급의 스도쿠 문제로 구성이 되어 있다.
1권은 어린 아이들도 풀수 있는 정도.
처음 스도쿠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면,
이 두번째 책은 좀 난이도가 있다.

 


뭔가 비어보이는 숫자들.;;
그래도 빈칸 하나를 잡고 시작하면
끝을 봐야된다.ㅎㅎ


아참, 책부터 살펴보면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며 풀수 있도록
스프링 제본이 되어있다. 책이 다시 덮일 일도 없고,
자리를 차지하지 않게 반으로 완전히 접혀지니 좀더 문제에 집중할 수 있는 것 같다.
또 보통 책보다 사이즈가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에는 최고인 것 같다.


빈칸에 후보 숫자들을 작게 써놔야하기에
너무 작아도 좋지않은데, 이 책은 딱 적당한 것 같다
물론 아직 글씨연습이 안되어 글자를 크게 쓰는 아이들에게는 조금 작은 감이 있긴하지만
아이들도 글씨 연습을 해야하니까 뭐.. ^^ ㅋㅋ ​

 

또 스도쿠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도 들어있고,
푸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있고 Tip도 들어있어서
규칙을 알더라도, 한번쯤 앞에 내용을 읽어보면
아~ 이런식으로도 풀 수 있구나! 할 수 있다. ^^


아.. 뭔가 많이 비어있는 칸들
그래도 승부욕 뿜뿜

마지막엔 스페셜 문제가 있는데
내가 알고 있는 스도쿠 모양이 아니다~
흥미로운 모양. 풀고 싶은 마음이 쏙쏙 든다 ~


정답은 책 뒷쪽에도 나와있고,
문제마다 정답 QR코드가 있어서
휴대폰으로도 손쉽게 정답을 맞춰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책을 잡고 문제와 정답을 오가는 것보다
휴대폰으로 확인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


실제로 풀어보니
오우~ 쉽지 않은데? 싶다.
금방 풀어낼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렸다

그리고 스도쿠할때 연필보다는 가는 샤프, 뭉툭한 지우개보다는 모서리가 있는 지우개를 준비하면 좋겠다.
아무래도 후보 숫자들을 작게 쓰고 하나씩 지워야 하니깐~


조금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열심히 연습해야겠다 ㅎㅎ
스도쿠 하다보면 시간도 너무 잘하고 두뇌 풀가동에 치매는 얼씬도 못할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