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도쿠 1 : 초급.중급 (스프링북) - 뇌세포를 깨우는 두뇌 운동 퍼즐 게임 스마트 스도쿠 1
싸이프레스 콘텐츠기획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스마트 스도쿠1

 


어릴 적 집에 신문이 오면 기사따위는 내게 중요하지 않았다
오로지 가로세로 낱말 퍼즐을 찾아 푸는게 하나의 즐거움이었던게 기억이 난다.
그때에는 스도쿠의 존재를 몰랐었는데
지금 생각해봤을 때 신문에 스도쿠나 네모네모 로직이 있었다면
좀 더 집중력있게, 또 더 재미있게 풀지 않았을까 싶다.

수학을 좋아하는 나로서
경우의 수를 따져가며 집중력 있게 풀어야만 하는 문제들​이 나는 너무 좋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에게도
언어적인 것보다는 수학적인 이야기를 더 많이 나누고
또, 문제집도 약간 이쪽으로 편향되게 쥐어주는 것 같다

역시 환경의 중요성.ㅋ;;
​언어쪽도 좀 해줘야 하는데 .. 손이 안가는 건 사실이다ㅋ

어쨌든, 스도쿠는 아이와 함께 집중력있게 할 수 있고,
종이 한장에 문제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다는 게 참 좋다
특히 장거리 여행시 비행기나 기차에서 하면 시간도 잘가고 좋을 것 같다. ㅎ

 

이 책은 스도쿠 문제를 수준별로 모아논 책이다.

 

푸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이 책에는 좀 더 쉽게 효과적으로 풀수 있도록 Tip이 나와있다.
사고력을 확장하여 풀수 있도록 하니
좀 더 효과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었다.

 

이 책인 초급, 중급용으로 우리 큰 아들 J를 위한 책이다.


스프링 제본이 되어 있어, 책이 다시 덮여지거나 쫙 펼쳐놓아 자리를 차지할 일이 없다.
보통 책 크기보다 작아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게 만들어졌다.

정답지가 책 뒷쪽에 있긴 하지만,
문제와 정답을 왔다갔다 하며 맞추기가 힘든데
QR코드 정답을 제공하여 손쉽게 휴대폰으로 정답을 확인하고 맞출 수 있게끔
센스를 더하였다 ^^

J군이 처음 스도쿠를 해봤는데
처음에는 경우의 수를 따져보는 것을 조금 어려워했고
떠오르는 숫자가 많아 하나를 정하여 순서대로 따져보지 못해
갈피를 못잡았는데
내가 함께 풀어보며 1문제를 풀고난 뒤
그 다음 문제에는 자신감을 많이 보였다


어느정도 J군이 스도쿠 연습이 되면,
같은 문제를 놓고 누가 먼저 푸나 시합을 해도 좋을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