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을 이기는 생각 - 90년대생, 성공한 젊은 꼰대가 외친다
리샹룽 지음, 이지수 옮김 / 책장속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분을이기는생각

평범했던 스물네 살 백수 청년이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6년 동안의 스토리이다. 베스트 셀러 작가로, 사업가로, 영화감독 겸 각본가까지 어떻게 이루어가는지의 과정은 현재 10대~20대들에게 가까운 미래를 살아간 선배로 멘토로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듯하다.

무겁고 어려운 용어의 전문적인 해석이 아닌, 한정적이고 유한한 시간을 선택과 집중을 통해 혁신과 성공에 가까워져가는 저자의 경험이 담긴 에세이 형식의 이야기라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반복되는 일상에 매몰되지 않고 약육강식의 세계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스스로의 삶에 담아 구체적이고 진솔하게 담아냈다. 그중에서도 내면의 변화로 외면의 변화를 이끄는 법과 지식과 정보를 나만의 지혜로 만드는 법, 말을 재미있게 하는 법들은 따로 정리해서 메모해두고 자주 보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다!!

자신의 감정이나 기분을 제어하지 못하고 부정적인 방향으로 자꾸만 빠져드는 순간들로, 후회를 반복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나를 보호하면서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주는 책이다.

내면의 관리가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 알아가면서, 스스로의 내면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길 원하는 모든분께 이 책을 추천한다!!

진정한 우울증은 인생에 고난이나 시련이 찾아왔을 때 슬픈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이 좋은데도 슬픈 것이라고 합니다. 우울증에 시달리는 사람은 웃는 얼굴 뒤에 절망을 숨기고 살아요. 저자는 말합니다. 부디 어떤 상황에도 살아남기를. 의미 없이 생을 마감하려 하지 않기를.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을 발견하길. p.24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