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꿈꾸는 다락방 Special edition - 내일의 성공은 꿈꾸는 자의 몫이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고 나에게 닥친 현실을 되돌아보았다.
결혼후14년이 흘렀고 초등학생 아들이 둘. 매일 매일 시간이 흘러가는대로 하루를 보내고있다. 오전에는 청소와 집안일을 하고 오후에는 아이들의 공부를 봐주고 저녁시간에는 남편과 산책을 하며 하루를 이야기하고 그날을 마감한다. 별 불만없이 살아가던 일상이 이 책을 읽으므로 해서 나의 꿈은 무엇이었던지 곰곰히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있다. 진정으로 내가 원했던꿈, 진정으로 내가 바라던 꿈...무엇이었던지 까마득하다. 그저 남편 내조하고 아이들 훌륭히 키워 사회로 환원하는 것이 꿈이었던가......며칠을 고민하고 생각을 한 후 VD의 기적을 만들어 봐야 겠다. 가족 모두 각자의 VD를 설계하도록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이 책은 나에게 많은 감동을 선사해 주었다. 각자 나름의 고통과 노력 그리고 기쁨을 맛보았으리라 생각한다. 윤생진부장의 글을 읽으며 가슴뭉클한 느낌을 받았고, 일본 와세다대학원 합격자 문성혜씨의 글을 읽으며 눈물을 훔쳤다. 그외 많은 분들의 VD체험을 느끼며 나도 무언가에 도전하리라 막연하게나마 생각해본다. 초등6학년 아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며 멘토로 삼기를 바라고 취직시험을 준비하는 조카와 외고를 준비하는 조카에게 ’꿈꾸는 다락방’을 선사해야겠다. 실패하고 좌절하고 넘어질때 누군가 손을 내밀어 준다면 쉽게 일어나리라. 그 손이 ’꿈꾸는 다락방’이 아닐까하고 생각했다. 나에게 너에게 그리고 우리에게 손을 내밀어 준다.
p23 발췌
R=VD 공식을 실천하면 자연스럽게 성공자의 사고방식을 갖게 된다. 꿈꾸기조차 두려워하는 소극적이고 나약한 삶에서 벗어나 열정적으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는 삶을 살게 된다. 사소한 장애물 앞에서도 그저 고개를 떨구고 주저앉기 바빴던 사람에서 거대한 장애물을 만날수록 오히려 힘이 나는 사람으로 변화한다. 이런 특별한 순간들이 성공을 만들어내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