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은 독서왕 - 책과 진정한 친구가 되는 비결
김현태 지음, 송진욱 그림 / 이미지앤노블(코리아하우스콘텐츠)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만화에 푹 빠져 사는 초등4학년 아들에게 글 책에 대한 흥미를 끌 수 있는 책이 없을까하는 고민을 하던 중 만나게 된 '내일은 독서왕'을 아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런지 걱정반 기대반을 하며 슬며시 내밀었다.
"한 번 읽어 볼까!"
하며 책을 펼쳐 들던 녀석이
"엄마, 책을 통해 얻은 지식과 감동은 오래오래 머릿속에 가슴속에 남는데요."
라며 즐거워 한다.
이 책은 이한권이라는 아이가 좋아하는 여자애의 관심을 끌기위해 책을 좋아하게 되는 계기를 포함해서 변화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그리고 이야기에 그치지 않고 독서왕이 되기 위한 다섯단계를 제시하고 다섯명의 인물탐구를 통해 아이들이 책에 흥미를 끌도록 만들었다.
전쟁중에도 책을 읽은 독서왕 - 나폴레옹
책을 보물처럼 여긴 독서왕 - 최한기
책으로 생각을 키운 독서왕 - 조앤롤링
위대한 독서왕 - 세종
꿈을 이룬 독서왕 - 오프라 윈프리
다섯명의 위인과 이한권의 만남을 통해 전개되는 이야기가 한권이 뿐만 아니라 책을 읽는 아이들의 머릿속에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 믿는다.
p90 본문 발췌
"상상력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그야 물론 책이지. 책을 많이 읽으면 상상력과 찾오력을 키울 수 있어. 나를 보면 모르겠니?"
한권이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리고 잠시 뒤, 한권이는 방긋 웃으며 말했다.
"상상력하니까 생각나는 영화가 있어요. 바로 '해리포터'예요. 거리에 마법학교도 나오고 어린이들이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기도 해요. 정말로 재미있는 영화였어요."
한권이는 말을 듣고 조앤 롤링은 두 눈이 휘둥그레졌다.
"지금 '해리포터'라고 했니?...... 참 희한하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내가 판타지 소설을 쓰려고 구상을 한 게 있는데 그 제목이 바로 '해리포터'거든. 거기에 마법학교도 나오고 빗자루를 타고 다니는 아이들도 나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