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셈하기 1 - 수학이 쉬워진다!, 초등 전학년용
박향예 글, 토리 글 / 서울문화사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하루10분 초등셈하기 1권을 받아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림과 함께 나와있는 셈하기가 평소에 보던 학습지나 수학문제지와는사뭇달랐습니다.  처음 책을 접한 아들은 "아이고, 수학 하나 더 늘었네~"라고 괴로워하더니 막상 책을 보고는 ’피식~’거리네요. 5일공부하고 하루쉬면서 4주동안 공부하고 나면 수학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는 과목으로 인식할 것 같습니다. 매일 10분씩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접할 수 있어서 함께 공부하는 엄마인 저도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것 같네요.

그런데, 이게 왠일......아이 혼자 하면 헷갈리겠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여러군데에서 보이네요.잠시 훑어봤는데도 여러군데가 보이니 아이에게 혼자 맡겨 놓으면 머리 속이 엉망이 되겠습니다.  신뢰가 가지 않는다고나 할까요!

 p24 마지막부분

19+19 = 20-1 + 20-1 = 20-2 를

=>19+19 = 20-1 + 20-1 = 40-2 로

 p25 중간아래

156+156=156+6+150+6 =300+12 =312 를

=>156+156=150+6+150+6 =300+12=312 로

 p44 예

68X9=588

      =540X48 을

68X9=612

        =540X72  로 

 p50  내용과 그림에서 409+279 을 408+279 로 수정

 p51 "409+297" 을 "408+297" 로 수정

p69    19 X 21 에서 네모에 1이 있으므로 네모아래부분에3이 아니고 2가 맞습니다. 2로 수정해주세요.

잠깐 보고 틀린 부분을 찾았는데, 더 많은 부분에서 오류가 있지않나 하는 생각에 아쉬움이 크네요. 

재일이과 저리의 학습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흥미로워하며 쉽게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1일 논리수를 무난히 하더니 2일 2배수를 풀면서 조금 헷갈려하네요. 살펴보니 문제유형의 순서가 바뀐듯합니다.  처음에는 숫자를 보면 한가지 숫자외에는 아무런 생각조차 없었는데, 지금은 '9'라는 숫자를 떠올리면 10-1, 3X3, 3+3+3,0.1+0.8 등 계속 입에서 쏟아져 나오네요. 수학도 창의력이라는 말이 이제야 실감 나는 것 같습니다. 벌써부터 '하루10분 초등셈하기-2권'이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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