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을 위한 실력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ㅣ 주니어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9
문단열, E2K 지음 / 길벗스쿨 / 200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의 다음단계 '실력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이다. TAPE을 틀어 놓고 책을 보면서 무작정 따라하다 보면 영어가 입에서 자신도 모르게 줄줄 나온다. 실력이라서 그런지 전단계 보다는 쬐금 어렵다.
이 책은 5마당 30가지 에피소드를 엮어 놓았다.
(1) <무작정 따라하기>에서 기본 표현 덩어리는 굵은 글씨로 표시했어요. 먼저 굵은 글씨 부분의 표현 덩어리를 익히고, 갈아 끼울 수 있는 부분은 바꿔가며 응용해서 연습해 보세요.
(2) <몸매문장 리듬타기>는 문 선생님의 빠다 발음 방식에 따라 한글과 영어를 섞어 표시했어요. 가장 큰 글자는 그 문장에서 제일 강하게, 크고 정확하게 발음해 주세요. 이때 모든 글자는 부드럽게 연결해서 읽습니다. 문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듣고 따라해 보세요.
(3) <큰소리로 말해보기>에서 그 과에서 배운 내용은 굵은 글씨로 표시해 두었어요. 테이프에서 "따라해보세요"라는 말이 나오면 큰소리로 따라해 보세요. 그리고 책을 보며 <바꿔 말해보기>의 한글 부분을 영어로 말해 보세요. 영어 회화 실력이 쑥쑥 자랄 거예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몸매문장 리듬타기가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학원을 다니지 않은 탓에 발음이 취약한데, 몸매문장 리듬타기를 무작정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어려운 발음도 입에 붙는듯 하다.
I need a drink. 아이니러즈링크
We need to practice. 위니러p랙티스
need a 는 need 의 d와 a가 만나서 '니더'가 되지만, 더 빨리 발음하면 '니러'가 돼요.
to의 o발음은 '우'가 아니라, '어'와 '으'의 중간 정도의 소리가 나는 매우 약한 발음이에요. 따라서 need to는 '니터'가 되고, 더 빨리 발음하면 '니러'가 되지요. -p 24-
위와 같은 내용이 첨부 되어 있어서 집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부모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초등고학년 이상이라면 스스로 읽고 터득해 나가리라는 기대도 된다. 아이들과 함께 꾸준히 공부해 나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