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논술 4학년 - 논술짱 공부짱으로 만들어주는
초등논술아카데미 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논술짱+공부짱으로 만들어 주는 교과서 논술'입니다.

 제가 '교과서 논술'을 읽어보니 이 책은 분명 장점이 있네요.^^

1. 교과서의 내용에 근거했다는 점입니다.
    특히나 지금과 같은 겨울방학에 다음 학년에 배울 내용들을 접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과학, 역사, 인물, 시사상식의 4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용이 다양하다는 점도 좋습니다.
     한 권의 책 안에 다양한 주제들이 적당한 양으로 나뉘어 제시된 것을 보니 나름대로 좋습니다. 

3. 사진과 그림, 만화가 적절히 배합되어 있습니다.
     새 학년에서 배우게 될 새로운 어휘들과 개념들을 접할 때 시각적 자료가 제시된다면 이해하기가 더 쉽겠네요. 사진은 백과사전을 방불케 할 만큼 잘 나와 있습니다. 논술을 마친 뒤에 사진을 학습자료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4. 자신의 학년에 맞는 글을 읽은 뒤 마무리 과정으로 서술을 할 수 있도록 지면이 할애되어 있습니다.  바로 '실전논술'부분이 되겠는데요.  여기에서는 머리, 몸통, 꼬리 부분으로 글을 나누어 학생이 빠진 부분의 글을 채우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4학년이 될 저의 아들은 머리, 몸통, 꼬리가 뭐냐며 처음에는 좀 낯설어 했지만 제 설명을 듣더니 조금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책의 맨 뒤를 보면 키워드와 예시답안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딱딱하게 말하자면 서론, 본론, 결론!! 논술의 기본 문법이되겠네요. 이렇게 짧게, 짧게 골격잡기를 연습하다보면 논술이란 것이 이거구나!!하는 생각과 더불어 자신감이 붙게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