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2차 부동산공시법령 - 제 32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 대비ㅣ기출지문 빈칸노트 제공 2021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예상문제집
홍승환.해커스 공인중개사시험 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인중개사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ㅣ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는 실전처럼!

벌써 공인중개사 시험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작년에 1차 시험을 합격한 이후로 2차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요. 회사를 다니면서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짧은 시간 동안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2차의 경우에는 암기해야 되는 양도 많고, 시험 과목 수도 1차보다 많다 보니 1차 시험을 준비했을 때보다 훨씬 더 큰 부담감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전략은 기본서를 많이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문제를 접하면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고 자연스럽게 모르는 보분을 체크하자는 것이었습니다.

ㅣ 기출 지문 빈칸 노트로 한번 더 체크

해커스 공인중개사 출제 예상문제집을 보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기출 지문 빈칸 노트였습니다. 부록 책으로 책 안에 작은 책의 형태로 들어 있는데요. 바로 정답은 적지 않고 출퇴근 시간에 틈틈이 보면서 계속 답을 넣는 연습을 하면 확실히 기출 지문에 관해서 암기가 되는 거 같았습니다.

특히 지문이 기출 지문이다 보니, 기출에서 어떤 식으로 지문이 표현되는지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거 같아서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았습니다.

ㅣ각 단원별 출제 예상문제와 포인트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포인트로 문제가 출제가 되는지와 해당 파트의 중요성에 관해서 아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각 단원별로 출제 가능성 높은 중요 문제와, 고득점 목표로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 신유형 대비 문제 등으로 문제를 잘 나눠주고 있어서 이 문제가 어떤 유형의 문제인지 알고 풀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출제에 대한 포인트를 짚어주고 있어서 해당 단원을 공부하면서 내가 놓쳤던 부분이 있었는지 확인하는 부분에도 도움이 되는 거 같았습니다.

ㅣ막판까지 철저하게 준비하는 공인중개사 2차

작년 1차 시험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후회했던 부분이 문제를 조금 더 많이 풀어보지 못하고 시험을 치르면서 잘 접하지 못한 유형의 문제가 나왔을 때 조금은 당황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2차 시험을 준비하면서는 기출문제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 유형을 접해보려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해커스에서 나온 공인중개사 출제 예상문제집을 구하게 되어서 다양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거 같습니다. 혹시라도 지금 기출문제는 많이 풀어보았고 더 많은 문제를 풀어보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라면 해커스에서 나온 출제예상문제집도 많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