덜어냄의 법칙 - 독보적인 존재가 되기 위한 6가지 법칙
매튜 메이 지음, 박미경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책 겉표지부터 깔끔하고 환하고 시원해 보입니다.
표지에 독보적인 존재가 되기 위한 6가지 법칙이라고 써있고, 덜어냄의 법칙이라고 써있는데, 뭔가 있는듯한 느낌이 드는
책입니다. 덜어내고 또 덜어내서 본질만 남겨라...이 또한 표지에 있는 내용인데 모든 사람이 공감하지만 어려운 부분 같애요.
보통 사람들은 모두 채워놓고 그것도 모자라 더 채우려고 하는게 강하잖아요...
저 또한 좋은것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기 때문에 욕심내기 마련인데 겉표지만 보고도 저에게 교훈을 주는 책입니다.
프롤로그에 지식을 얻으려면 매일 뭔가를 더하라, 지혜를 얻으려면 매일 뭔가를 빼라....
노자의 말씀인데, 정말 공감되는 말이네요. 제가 책을 읽는 이유중 하나가 이런 공감대를 형성하려고 책을 읽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 하지만 정리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는데, 글을 잘쓰는 분들이 그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를 해주시니, 그래서 책을 읽으면 기분이 더 좋아집니다.
책의 핵심내용은 너무 채우려고 노력하지말고, 본질의 것, 즉 본인에게 중요한 것만 가지고 있으면 된다라는 거입니다.
적은것으로 더 잘하고 도전속에서 성공의 패턴을 찾아내고, 현재의 복잡한 세상속에서 독보적인 존재가 되라고 하는게 이 책의
핵심입니다.
책을 받지 못하신 분들에게 표지에 있는 좋은 문구를 소개시켜드릴께요.
칩 콘리 : 삶의 방정식은 일련의 긴 더하기이다. 하지만 지혜의 방정식은 정반대이다. 우리가 삶의 역경과 마주할 때일수록 더하기보다 빼기가 필요하며, 대다수가 복잡한 지식의 더미 속에서 길을 잃을 때 현명한 자들은 그것을 체로 걸러내 혜안을 얻는다.
존 마에다 : 제작자이자 창조자로서 우리는 원하는 것을 마음대로 뺄 수 있다. 그것은 강력하다. 필요한 것인지 의심스러우면 바로 제거하라. 하지만 무엇을 제거할지는 신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스콧벨스키 : 제품 서비스를 향상시키거나 위험부담을 분산시키기위해 점점 더 많은 것을 첨가하는 산만한 전략을 버리고, 가장 자랑스러운 핵심적인 것에 집중하라
댄 켈젠 : 세상은 회사를 어떻게 소유하과 운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정으로 가득차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그 가정들을 덜어내는 쪽으로 관심을 돌려야 한다.
못보신 분들은 이 문구를 보시면서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독서나무 2015-07-22 10: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자신이 부끄러워 지네요.의지!훌륭하십니다.^^
돈만 있다면 사고싶은책ㅋㅋㅋㅋㅋㅋ